[로이슈 편도욱 기자]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hy(舊 한국야쿠르트)와의 협업을 통해 신제품 2종 ‘연세우유 야쿠르트맛 생크림빵’과 ‘연세우유 야쿠르트맛 크림롤케익’을 새롭게 출시한다.
이번 협업을 통해 출시되는 ‘연세우유 야쿠르트맛 생크림빵(3,000원)’은 특유의 부드럽고 촉촉한 빵 속에 새콤달콤한 야쿠르트 크림이 가득한 것이 특징으로, 한 입 베어 무는 순간 입 안 가득 상큼한 풍미가 퍼진다. ‘연세우유 야쿠르트맛 크림롤케익(3,800원)’은 부드러운 시트 사이사이에 진하고 풍부한 야쿠르트 크림을 아낌없이 담아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부드럽고 기분 좋은 맛을 선사한다.
두 제품의 패키지에는 hy 자체 제작 캐릭터인 ‘야쿠(YAKU)’가 프린팅 돼 협업의 정체성을 한층 더 강조할 예정이다. ‘연세우유 야쿠르트맛 생크림빵’은 이달 16일부터 전국 CU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연세우유 야쿠르트맛 크림롤케익’은 오는 23일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연세유업은 이번 출시를 기념해 이달 20일까지 공식 SNS 채널을 통한 소비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연세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댓글 추첨을 통해 야쿠르트 공식 굿즈인 ‘야쿠르트 보냉 런치백’과 ‘야쿠 피크닉 매트’가 증정된다.
◆신세계프라퍼티, ESG 실천 성과 집약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ESG 선도기업 신세계프라퍼티가 2024년 한 해 동안의 지속가능한 개발 여정을 집약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공간에 가치를 더하다’는 철학 아래 장소와 에너지, 사람을 중심으로 중장기적 관점에서 ESG 관련 체계와 실행 결과를 하나의 흐름으로 정리해 이번 보고서를 완성했다. 이는 종합 부동산 개발사로서 지속가능경영을 향한 철학과 실천을 이해관계자에게 투명하게 공유하고 기업의 미래 가치를 명확히 전달하는 데 목적이 있다.
앞서 신세계프라퍼티는 2021년 ESG추진팀 조직 신설을 시작으로, 2022년 친환경 건축 연구조직인 ‘에코랩’을 발족했다. 이어 2023년에는 부동산 개발 과정에서 사람과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지속가능한 개발 가이드북’을 발간하며 ESG 내재화를 위한 조직 기반과 체계를 갖춰왔다.
이러한 기반 위에 2024년은 ESG 실천의 원년이자 가시적 성과의 해였다. 스타필드 하남과 고양에 대해 글로벌 ESG 평가기구인 GRESB로부터 국내 리테일 부문 최초로 최고 등급인 ‘5스타’를 획득하며 진정성과 성과를 객관적으로 입증 받았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그간의 제도와 조직적 준비를 넘어 실제 실행 과정과 성과가 구체적으로 담겼다.
환경 분야의 핵심 의제는 기후변화 대응이다. 11개 부서가 참여하는 ESG실무협의체가 환경 목표를 통합 관리하고, 이행 과제를 도출하여 전사적으로 온실가스 감축 및 에너지 효율화 전략을 실행하고 있다.
◆이베이재팬, K면 수요 40% 증가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eBay Japan·구자현 대표이사)이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Qoo10.jp)’에서 2025년 상반기 기준 한국 면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정 제품이 아닌 면류 전체적으로 30%에 육박하는 증가세를 보였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큐텐재팬이 분기별로 진행하는 최대 할인 행사 메가와리(5/31~6/12)에서는 직전 메가와리(2/28~3/12) 대비 40% 증가하며, 더 큰 성장세를 보였다. 실제로 올해 K라면 일본 수출이 역대 최고치를 경신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대표제품으로 신라면 툼바, 진라면, 불닭볶음면 등이 있다. 큐텐재팬이 5월 1일~21일 기준으로 한국 면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쫄깃한 식감으로 한국 정통 냉면 맛을 느낄 수 있는 ‘보리촌 보리냉면’이 1위에 올랐다. 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매콤한 크림 파스타 풍미의 ‘신라면 툼바’ 봉지면과 컵라면은 각각 2위와 5위를 차지했다. ‘진라면’은 3위, ‘불닭볶음면’은 4위에 올랐다.
'팔도비빔면 컵', '농심 푸팟퐁구리 큰사발면', '오뚜기 크림진짬뽕' 등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컵라면도 많이 찾고 있다.
K면 외에도 김·건어물, 국(스프) 같은 장바구니 기본 아이템들도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2025년 상반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한국산 김·건어물과 국(스프) 카테고리가 각각 27%, 21% 증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이번 협업을 통해 출시되는 ‘연세우유 야쿠르트맛 생크림빵(3,000원)’은 특유의 부드럽고 촉촉한 빵 속에 새콤달콤한 야쿠르트 크림이 가득한 것이 특징으로, 한 입 베어 무는 순간 입 안 가득 상큼한 풍미가 퍼진다. ‘연세우유 야쿠르트맛 크림롤케익(3,800원)’은 부드러운 시트 사이사이에 진하고 풍부한 야쿠르트 크림을 아낌없이 담아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부드럽고 기분 좋은 맛을 선사한다.
두 제품의 패키지에는 hy 자체 제작 캐릭터인 ‘야쿠(YAKU)’가 프린팅 돼 협업의 정체성을 한층 더 강조할 예정이다. ‘연세우유 야쿠르트맛 생크림빵’은 이달 16일부터 전국 CU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연세우유 야쿠르트맛 크림롤케익’은 오는 23일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연세유업은 이번 출시를 기념해 이달 20일까지 공식 SNS 채널을 통한 소비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연세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댓글 추첨을 통해 야쿠르트 공식 굿즈인 ‘야쿠르트 보냉 런치백’과 ‘야쿠 피크닉 매트’가 증정된다.
◆신세계프라퍼티, ESG 실천 성과 집약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ESG 선도기업 신세계프라퍼티가 2024년 한 해 동안의 지속가능한 개발 여정을 집약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공간에 가치를 더하다’는 철학 아래 장소와 에너지, 사람을 중심으로 중장기적 관점에서 ESG 관련 체계와 실행 결과를 하나의 흐름으로 정리해 이번 보고서를 완성했다. 이는 종합 부동산 개발사로서 지속가능경영을 향한 철학과 실천을 이해관계자에게 투명하게 공유하고 기업의 미래 가치를 명확히 전달하는 데 목적이 있다.
앞서 신세계프라퍼티는 2021년 ESG추진팀 조직 신설을 시작으로, 2022년 친환경 건축 연구조직인 ‘에코랩’을 발족했다. 이어 2023년에는 부동산 개발 과정에서 사람과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지속가능한 개발 가이드북’을 발간하며 ESG 내재화를 위한 조직 기반과 체계를 갖춰왔다.
이러한 기반 위에 2024년은 ESG 실천의 원년이자 가시적 성과의 해였다. 스타필드 하남과 고양에 대해 글로벌 ESG 평가기구인 GRESB로부터 국내 리테일 부문 최초로 최고 등급인 ‘5스타’를 획득하며 진정성과 성과를 객관적으로 입증 받았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그간의 제도와 조직적 준비를 넘어 실제 실행 과정과 성과가 구체적으로 담겼다.
환경 분야의 핵심 의제는 기후변화 대응이다. 11개 부서가 참여하는 ESG실무협의체가 환경 목표를 통합 관리하고, 이행 과제를 도출하여 전사적으로 온실가스 감축 및 에너지 효율화 전략을 실행하고 있다.
◆이베이재팬, K면 수요 40% 증가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eBay Japan·구자현 대표이사)이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Qoo10.jp)’에서 2025년 상반기 기준 한국 면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정 제품이 아닌 면류 전체적으로 30%에 육박하는 증가세를 보였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큐텐재팬이 분기별로 진행하는 최대 할인 행사 메가와리(5/31~6/12)에서는 직전 메가와리(2/28~3/12) 대비 40% 증가하며, 더 큰 성장세를 보였다. 실제로 올해 K라면 일본 수출이 역대 최고치를 경신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대표제품으로 신라면 툼바, 진라면, 불닭볶음면 등이 있다. 큐텐재팬이 5월 1일~21일 기준으로 한국 면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쫄깃한 식감으로 한국 정통 냉면 맛을 느낄 수 있는 ‘보리촌 보리냉면’이 1위에 올랐다. 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매콤한 크림 파스타 풍미의 ‘신라면 툼바’ 봉지면과 컵라면은 각각 2위와 5위를 차지했다. ‘진라면’은 3위, ‘불닭볶음면’은 4위에 올랐다.
'팔도비빔면 컵', '농심 푸팟퐁구리 큰사발면', '오뚜기 크림진짬뽕' 등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컵라면도 많이 찾고 있다.
K면 외에도 김·건어물, 국(스프) 같은 장바구니 기본 아이템들도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2025년 상반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한국산 김·건어물과 국(스프) 카테고리가 각각 27%, 21% 증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