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지난 10일 경기 수원에 위치한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에서 '2025 배달의민족 TOPS 커넥트 데이'를 열고 이같은 성과를 공유했다고 11일 밝혔다.
TOPS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올해 새롭게 진행하는 소상공인 지원 사업으로, 정부와 민간기업이 함께 자원을 투입해 ▲종합(식품 外) ▲식품 ▲패션·뷰티 ▲숙박·음식점 4개 분야별로 전문적인 지원을 실행한다. 배민은 음식점 분야를 맡아 지난달부터 유망 소상공인 발굴, 컨설팅, 브랜딩 등 단계별 육성을 진행하고 있다.
배민은 외식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판촉을 지원하는 동시에 가게 맞춤형 1:1 컨설팅을 3회 이상 실시하고, 배민 앱 활용 특강도 제공했다. 그 결과 지원 프로그램 시작 전 6주(4월 6일~5월 18일)에 비해 시작 이후 6주(5월 19일~6월 30일)간 참여가게 평균 배달 주문 건수는 약 70% 늘어나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확인됐다. 주문 수 증가에 따라 평균 매출도 50% 이상 증가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같은 성과 공유뿐만 아니라 TOPS 프로그램을 통해 외식업 고민을 해결하고 성장을 경험한 사례도 나눴다. 행사에는 TOPS 프로그램 1단계에 참여한 전국 17개 시도 소상공인 300명과 컨설턴트, 유관 기관 담당자 등이 온·오프라인으로 참가했다.
◆코스메카코리아, 7월 29일까지 200개 혁신 스타트업 모집
글로벌 화장품 OGM(글로벌 규격 생산) 전문기업 코스메카코리아(대표 조임래)가 ‘경기스타트업 브릿지’ 사업의 뷰티 분야 파트너로 참여하며 뷰티 스타트업 성장 지원에 전격 나선다.
‘경기스타트업 브릿지’는 판교 제2테크노밸리 G2블록 E동(총면적 5,787㎡)에 조성된 민관협력 창업 보육 공간이다. 예비창업자부터 창업 7년 이내(신산업 분야 10년 이내) 스타트업까지 총 200개사를 선정해 임대료·사무공간·회의실·교육장 등 인프라를 제공한다. 선정 기업은 8월부터 전용 공간에서 활동을 시작할 수 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입주한 뷰티·화장품 스타트업에게 ▲임대료 전액 지원 ▲개방형·독립형 사무공간 ▲뷰티산업 멘토링 및 네트워킹 등을 지원한다.
◆아디다스, 한남동에 ‘아디다스 한남’ 팝업 스토어 오픈
아디다스코리아(대표 마커스 모렌트)가 서울 한남동에 새로운 팝업 스토어 ‘아디다스 한남(adidas Hannam)’을 오는 10월 12일까지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대사관이 밀집해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한남동 거리에 자리하는 이번 팝업 스토어는, 마주 선 두 개의 건물에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와 아디다스 스포츠 퍼포먼스를 각각 입점시켜 차별화된 공간 경험을 선사한다.
두 매장은 데칼코마니처럼 마주 서 있으며, 블랙과 실버 톤의 대비가 돋보이는 파사드를 통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직관적으로 표현한다. 외관부터 방문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이번 팝업 스토어는 내부 공간에서도 각기 다른 개성으로 브랜드 경험을 전한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매장은 거칠면서도 미래적인 분위기를 담아, 1층에는 신발을, 2층에는 의류를 중심으로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스타일을 균형 있게 보여준다. 아디다스 스포츠 퍼포먼스 매장은 스타디움을 연상시키는 입구와 블랙 톤의 금속 소재가 어우러져 스포티하고 강렬한 인상을 전달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TOPS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올해 새롭게 진행하는 소상공인 지원 사업으로, 정부와 민간기업이 함께 자원을 투입해 ▲종합(식품 外) ▲식품 ▲패션·뷰티 ▲숙박·음식점 4개 분야별로 전문적인 지원을 실행한다. 배민은 음식점 분야를 맡아 지난달부터 유망 소상공인 발굴, 컨설팅, 브랜딩 등 단계별 육성을 진행하고 있다.
배민은 외식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판촉을 지원하는 동시에 가게 맞춤형 1:1 컨설팅을 3회 이상 실시하고, 배민 앱 활용 특강도 제공했다. 그 결과 지원 프로그램 시작 전 6주(4월 6일~5월 18일)에 비해 시작 이후 6주(5월 19일~6월 30일)간 참여가게 평균 배달 주문 건수는 약 70% 늘어나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확인됐다. 주문 수 증가에 따라 평균 매출도 50% 이상 증가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같은 성과 공유뿐만 아니라 TOPS 프로그램을 통해 외식업 고민을 해결하고 성장을 경험한 사례도 나눴다. 행사에는 TOPS 프로그램 1단계에 참여한 전국 17개 시도 소상공인 300명과 컨설턴트, 유관 기관 담당자 등이 온·오프라인으로 참가했다.
◆코스메카코리아, 7월 29일까지 200개 혁신 스타트업 모집
글로벌 화장품 OGM(글로벌 규격 생산) 전문기업 코스메카코리아(대표 조임래)가 ‘경기스타트업 브릿지’ 사업의 뷰티 분야 파트너로 참여하며 뷰티 스타트업 성장 지원에 전격 나선다.
‘경기스타트업 브릿지’는 판교 제2테크노밸리 G2블록 E동(총면적 5,787㎡)에 조성된 민관협력 창업 보육 공간이다. 예비창업자부터 창업 7년 이내(신산업 분야 10년 이내) 스타트업까지 총 200개사를 선정해 임대료·사무공간·회의실·교육장 등 인프라를 제공한다. 선정 기업은 8월부터 전용 공간에서 활동을 시작할 수 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입주한 뷰티·화장품 스타트업에게 ▲임대료 전액 지원 ▲개방형·독립형 사무공간 ▲뷰티산업 멘토링 및 네트워킹 등을 지원한다.
◆아디다스, 한남동에 ‘아디다스 한남’ 팝업 스토어 오픈
아디다스코리아(대표 마커스 모렌트)가 서울 한남동에 새로운 팝업 스토어 ‘아디다스 한남(adidas Hannam)’을 오는 10월 12일까지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대사관이 밀집해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한남동 거리에 자리하는 이번 팝업 스토어는, 마주 선 두 개의 건물에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와 아디다스 스포츠 퍼포먼스를 각각 입점시켜 차별화된 공간 경험을 선사한다.
두 매장은 데칼코마니처럼 마주 서 있으며, 블랙과 실버 톤의 대비가 돋보이는 파사드를 통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직관적으로 표현한다. 외관부터 방문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이번 팝업 스토어는 내부 공간에서도 각기 다른 개성으로 브랜드 경험을 전한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매장은 거칠면서도 미래적인 분위기를 담아, 1층에는 신발을, 2층에는 의류를 중심으로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스타일을 균형 있게 보여준다. 아디다스 스포츠 퍼포먼스 매장은 스타디움을 연상시키는 입구와 블랙 톤의 금속 소재가 어우러져 스포티하고 강렬한 인상을 전달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