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허벌라이프, 알로에 베라 안트라퀴논 성분 분석법 AOAC 공식 인증 획득 外

2025-07-10 19:25:35

[생활경제 이슈] 허벌라이프, 알로에 베라 안트라퀴논 성분 분석법 AOAC 공식 인증 획득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허벌라이프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알로에 베라 내 안트라퀴논(Anthraquinones) 성분 판별 및 정량 측정법이 전 세계 분석과학 분야의 권위 기관인 AOAC International(Association of Official Analytical Collaboration, AOAC)로부터 해당 분야 최초 공식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알로에 베라는 건강에 이로운 식물로 널리 알려져 있지만, 일부 성분은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하다. 알로인 A, B, 알로에에모딘은 알로에 베라의 잎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안트라퀴논계 천연 유래 화합물로, 섭취 시 안전성을 고려해 함량 관리가 요구되는 성분이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유럽 등 주요 국가의 규제 기관들은 식용 알로에 제품에서 이들 성분의 함유량을 기준치 이하로 유지하도록 권고하고 있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허벌라이프의 분석법은 자사 연구진이 개발하고, 허벌라이프 알로에 기반 제품의 모든 생산 공정에 적용되어 안전성을 확보하면서도 알로에 베라 고유의 효능을 유지하도록 설계되었다. 이 분석법은 알로인 성분을 정밀하게 식별하고 정량 측정할 수 있는 AOAC의 최초 공식 인증 사례로, 식물성 원료 및 건강기능식품 산업 전반의 품질 및 안전성 기준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분석법은 전 세계 독립 시험기관 8곳이 참여한 다기관 검증 연구를 통해 정확성과 신뢰성이 입증되었다. 실험은 고성능 액체 크로마토그래피(High-Performance Liquid Chromatography, HPLC)를 활용해 원료부터 완제품에 이르는 6가지 알로에 베라 샘플을 대상으로 알로인 A, 알로인 B, 알로에에모딘을 측정했으며, 모든 결과가 정밀도, 시스템 적합성 등 AOAC 성능 기준을 충족했다.

◆한솥도시락, ‘2025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 대상’ 8년 연속 수상

한솥도시락은 ‘2025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 대상’을 8년 연속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상은 지속적인 품질 개선과 양질의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 만족도 향상에 기여한 브랜드에 주어진다. 또한 한솥도시락은 환경보호, 사회공헌, 윤리경영 등 ESG 경영 실천과 고객 최우선주의 경영도 인정받아 8년 연속 수상을 했다.

한솥도시락은 1993년 창업 이래 ‘양심, 배려, 정직’이라는 ‘한솥 ESG 정신’을 기반으로 ▲지구 환경을 고려한 친환경 활동(Environment)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활동(Social) ▲법과 윤리, 도덕을 철저히 준수하는 경영(Governance)을 실천하고 있다.

한솥도시락의 이 같은 노력을 UN SDGs(지속가능개발목표) 협회에서도 인정받아 2019년부터 ‘지속가능한 글로벌 브랜드 40’에 등재되고 있으며, 2023년에부터 국내 식품기업 최초로 ‘지속가능개발목표 경영지수(SDGBI)’ ‘1위 그룹’에 선정되고 있다.

◆홍콩관광청, 홍콩 배경 숏드라마 <타생지연> 제작 지원

홍콩관광청은 국내 최대 여행 커뮤니티 미디어 ‘여행에미치다’의 숏드라마 <타생지연(他生之緣)> 제작을 지원했다고 10일 밝혔다.

<타생지연>은 낯선 사람들 사이의 작은 만남도 전생의 깊은 인연에서 비롯된다는 메시지를 담은 로맨스 드라마다. 홧김에 떠난 홍콩 여행에서 뜻밖의 인연을 마주하게 되는 두 남녀의 이야기를 그린다. 배우 공찬과 김솔하가 주연을 맡았으며, 연출은 배우 차서원이 담당했다.

이번 드라마는 홍콩관광청과 브랜드 르무통의 지원 아래, ‘여행에미치다’와 콘텐츠 제작사 ㈜브이에스에스가 공동 제작했다. 특히 국내 여행 콘텐츠 채널 최초로 홍콩을 배경으로 한 숏드라마 형식을 시도해, 인연과 설렘의 서사를 바탕으로 홍콩의 매력을 새로운 방식으로 전했다.

촬영은 구룡공원,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홍콩 트램, 도심 육교, 전통 야시장 등 홍콩의 대표 명소에서 진행됐다. 드라마 속 배경을 통해 시청자들은 도시 곳곳의 생동감은 물론, 홍콩 특유의 감성과 분위기를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