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조사는 최근 6개월 동안 중고차 플랫폼을 이용해 본인의 차량을 판매하거나, 구입한 경험이 있는 20세 이상 59세 이하의 고객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NCSI는 고객이 직접 평가한 서비스 만족 수준을 계량화한 대표적인 고객만족 측정 지표다.
케이카는 ▲업계 최초 ‘3일 책임 환불제’ 도입 ▲차량 품질 보증 및 사후관리 강화 ▲온라인 구매 편의성 혁신 ▲통합 오프라인-온라인 플랫폼 구축 등에서 고객 만족도를 높인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차량 구매 후 3일간 운행해보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100% 환불해주는 ‘3일 책임 환불제’는 중고차 구매에 대한 고객 불안을 해소하고 있다.
정인국 케이카 사장은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 점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며, 지속적인 혁신으로 중고차 시장의 새로운 표준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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