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허닭프렌즈X푸라닭, 시그니처 소스로 700만개 판매 돌파 外

2025-07-10 08:52:15

[생활경제 이슈] 허닭프렌즈X푸라닭, 시그니처 소스로 700만개 판매 돌파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프레시지(대표이사 김주형)의 자회사 허닭프렌즈가 프리미엄 치킨 브랜드 푸라닭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누적으로 약 700만개 판매고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2022년 11월 시작된 양사 협업은 3년여 만에 이룬 성과로, 프리미엄 치킨 브랜드를 활용한 간편식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IP 협업을 전문으로 하는 ‘허닭프렌즈’는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허닭’과 함께 온라인 유통과 건강식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해왔다. 푸라닭과의 협업은 기존 치킨 메뉴와는 또 다른 색다른 매력을 선보이고자 하는 푸라닭의 목표와, 차별화된 닭가슴살 제품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려는 허닭프렌즈의 전략이 맞물리며 시작됐다.

푸라닭과의 허닭프렌즈의 IP협업은 마케팅 면에서도 내부 성공 사례로 꼽힌다. 푸라닭의 인기 시그니처 소스를 활용해 2030의 취향을 공략하고 허닭프렌즈는 푸라닭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활용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했기 때문이다.

허닭프렌즈와 푸라닭은 올해 하반기에도 HMR 품목 확대를 통해 소비자 저변 확대에 나선다. 7월 ▲오리지널 라인 ▲통살치킨 ▲닭강정 등 간식형 제품이 출시되며 소비자 접점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투썸플레이스, ‘바닐라빈 콜드브루 라떼’ 론칭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청량하고 깔끔한 맛으로 사랑받고 있는 콜드브루에 깊고 진한 바닐라빈 풍미를 더한 신제품 ‘바닐라빈 콜드브루 라떼’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최근 커피 시장에서는 익숙한 메뉴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재해석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 속에서, 콜드브루는 부드럽고 깔끔한 맛으로 투썸플레이스의 대표 아이스 커피로 자리 잡으며 여름철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콜드브루의 인기에 착안해 기획된 메뉴로, 깊이감 있는 바닐라빈 풍미를 더해 한층 트렌디하게 재해석했다.

‘바닐라빈 콜드브루 라떼’는 바닐라빈 파우더의 진하고 달콤한 향미와 콜드브루 특유의 산뜻한 산미, 시원한 바디감이 어우러져 세련된 밸런스를 자랑한다. 한 모금 머금는 순간 바닐라 아로마가 입안 가득 퍼지고, 콜드브루의 깔끔한 마무리가 은은한 여운을 남긴다. 기존 에스프레소 기반 라떼보다 한층 가볍고 산뜻해 무더운 여름철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바닐라빈 콜드브루 라떼’는 전국 투썸플레이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매장별 판매 여부는 상이할 수 있다.

◆KT알파 쇼핑, 자세 교정 특허 ‘신미사 바로워크 운동화’ 전체 매진 기록

KT알파 쇼핑(대표 박승표)이 자사 기능성 신발 판매 1위 브랜드 ‘신미사’와 공동기획해 단독 판매한 ‘바로워크 운동화’가 론칭 방송 45분만에 약 3억원의 주문액을 기록하며 여성용이 전체 매진됐다.

9일 바로워크 운동화 판매 방송에서 여성 운동화 전 사이즈, 전 컬러가 매진되며, 기능성 운동화에 대한 고객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방송에서 여성용은 방송 45분만에 화이트, 블랙, 민트그린, 로즈핑크 4가지 컬러의 전 사이즈가 매진됐으며, 남성용 또한 주요 컬러와 사이즈가 매진됐다.

KT알파 쇼핑과 신미사는 최근 발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 및 액티브 시니어의 여가활동 증가 등을 고려해 지난 8개월 동안 기능성 운동화 신상품을 공동 기획했다. ‘신미사 바로워크 운동화’는 ‘퇴행성 관절을 위한 자세교정 신발’ 특허기술을 적용한 제품으로, 족저근막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보행을 돕도록 설계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