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는 서울특별시의회·(사)도전한국인본부·대한민국청년협의회·세계도전재단 등이 공동 주최하고 주관했다.
도전페스티벌은 서울시의 ‘도전의 날’ 조례 제정과 공익사업 지원사업 일환으로 대한민국의 도전정신을 기리고 국민통합 가치를 확산키 위해 마련된 행사다.
이종배 의원은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으로서 산업 경쟁력 강화와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활발한 입법 활동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이 의원은 제19대부터 제22대까지 충주시를 대표하는 4선 국회의원으로서 국토교통부·교육부·문화체육관광부 등 관계 부처와 긴밀하게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지역 발전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충주 삼원초 학교복합시설 조성·중부권광역발명교육지원센터 유치·명품문화도시 선정·중원종합휴양레저타운 조성 등의 주요 공공사업을 통해 충주시민의 삶의 질을 높였다는 것이다. 여기에 더해 교육·문화·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기여해 왔다는 평가다.
한편 이종배 의원은 "국가 산업 발전과 지역 주민의 편의 향상을 위해 노력해온 점을 높이 평가해 주신 것 같아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국민 모두가 더 나은 삶을 꿈꿀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이상욱 로이슈(lawissue) 기자 wsl0394@daum.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