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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잠바주스, 여름 한정 ‘리얼 멜론’ 음료 선보여 外

2025-07-04 12:29:23

[생활경제 이슈] 잠바주스, 여름 한정 ‘리얼 멜론’ 음료 선보여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잠바(Jamba)가 머스크 멜론을 활용한 여름 시즌 한정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리얼! 멜론 인 어 컵 (Real! Melon in a cup)’을 콘셉트로 기획됐다. 합성 향료와 합성 색소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머스크 멜론을 그대로 갈아 넣어 과일 본연의 풍미와 영양을 그대로 살렸다.

생 머스크 멜론을 듬뿍 넣어 부드러운 질감과 달콤한 맛을 살린 '리얼 멜론 스무디', 바나나와 멜론을 블렌딩한 '리얼 멜론 & 바나나 주스’, 달콤한 멜론에 레몬, 탄산수를 더해 시원하고 청량감 넘치는 ‘리얼 멜론 소다'등 3종이다. 신제품은 8월 중순까지 잠바주스 매장에서 한정 판매한다. (일부 매장 제외)

잠바주스는 7월 4일부터 7월 17일까지 해피오더 앱을 통해 신제품 픽업 주문 시 최대 20%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해피오더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쿠쿠, 부산에서 자사 첫 체험형 팝업스토어 운영

쿠쿠(대표이사 구본학)가 7월 4일(금)부터 17일(목)까지 부산 롯데백화점 광복점 지하 1층 분수대 광장 앞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음식물 처리기, 무선청소기 및 로봇청소기를 선보인다.

쿠쿠는 ‘클린 홈(Clean Home)’을 테마로 한 팝업스토어를 통해 음식물 처리기, 무선청소기, 로봇청소기 등 보다 스마트한 방식으로 집안을 청결하게 관리해주는 쿠쿠 가전제품을 소개한다. 특히 팝업스토어가 열리는 롯데백화점 광복점은 유동 인구가 많은 부산 남포역 중심 상권에 위치, 소비자 일상 속으로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하는 쿠쿠의 전략이 반영됐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에코웨일 6세대 건조분쇄형 음식물 처리기(제품명: CFD-ENL201DCGW) ▲미생물형 음식물 처리기(제품명: CFD-C151MOTW) ▲파워클론 딥클린 무선청소기(제품명: CVC-DEM2510NW) ▲파워클론 로봇청소기 AI 2(제품명: CRVC-CAC1620W) 등이 전시된다.

쿠쿠는 내방객이 팝업스토어를 통해 청소기 라인업의 성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시연 공간을 따로 마련했다. 딥클린 무선청소기의 경우 손목 부담 없는 가벼운 무게는 물론 장판, 마루, 카펫 등 다양한 환경에서 강력한 흡입력, 주행감, 이지 플렉시블 기능(방향 전환)을 확인할 수 있다. 로봇청소기 AI 2의 시연 공간은 낮은 탁자, 장애물, 문턱으로 구성돼 제품의 주행력과 장애물 감지 기능을 조명한다.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 ‘소비자가 직접 뽑는 2025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 소비자 투표 진행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KGPN: Korea Green Purchasing Network) ‘올해의 녹색상품선정위원회(공동선정위원장 전인수, 한승호)’가 ‘소비자가 직접 뽑은 2025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약칭: 올녹상)’ 선정을 위한 소비자 투표를 지난 7월 3일 서울 서초구 더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진행했다.

환경개선 효과가 우수한 상품을 발굴하고 녹색상품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제정된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은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관하는 소비자 참여형 제도로, 2008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16회째를 맞았다. 해마다 전국 8개 권역의 소비자 및 환경단체와 500여 명의 소비자가 직접 후보 상품을 추천하고, 전문가의 검토와 소비자 투표 등을 거쳐 제품이 최종 선정돼 그 신뢰도도 매우 높다.

투표에는 약 200여 명의 소비자 투표단이 참여해 ▲문구 및 사무용품 ▲사무용 기기 ▲건설자재 및 설비 ▲생활용품 ▲가전 ▲디지털기기 및 휴대폰 ▲IoT ▲가구 및 침구 ▲자동차 및 관련 제품 ▲식품 ▲친환경 서비스 등 11개 품목과 총 75개 상품군 중에서 올해의 녹색상품을 직접 선택했다.

투표에 앞서 약 300여 명의 소비자 패널단은 약 한 달간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보고, 기업들이 사전에 제출한 제품의 환경성 및 상품성 관련 자료와 설명 자료 등을 면밀히 검토하며 평가의견서를 작성했다. 소비자 투표단은 패널단의 평가의견서를 토대로 투표 당일 현장에서 녹색상품 생산자와의 만남을 통해 후보 상품들을 꼼꼼히 확인한 후, 올해의 녹색상품에 투표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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