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안동준법지원센터, 보훈가정 주거환경 개선

2025-07-03 14:30:07

(사진제공=안동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안동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안동준법지원센터(소장 박대호)는 6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3일간 보국보훈가정에 사회봉사 대상자 연인원 10명을 배치해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남안동농업협동조합(조합장 권기봉)의 협조로 호국보훈가정을 발굴해 이뤄졌다. 도배와 장판 교체 비용을 비롯한 경비는 남안동농업협동조합의 지원을 받고 센터는 도배·장판 시공 특기를 보유한 사회봉사 대상자를 지원했다.

수혜자 A씨(90대)는 “도배, 장판이 너무나 오래되어 낡고 찢어져 있어서 생활하느라 우울했는데 지금은 집안 분위기도 한층 밝아지고 깨끗한 환경에서 살 수 있게 되어서 너무 감사하다”고 기뻐했다.

권기봉 조합장은 “이번 주거환경개선사업에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신 안동준법지원센터에 정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역 보훈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대호 소장은 “이렇게 뜻깊은 봉사활동을 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남안동농협과 많은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 맞춤형 사회봉사를 실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한편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는 지역 준법지원센터(보호관찰솤)에 방문 또는 전화를 하거나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를 통해 국민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심사를 통해 인력을 무상 지원한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