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SGC솔루션, 글라스락X위글위글 제품 라인업 확대 外

2025-07-01 17:13:23

[생활경제 이슈] SGC솔루션, 글라스락X위글위글 제품 라인업 확대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아트쉐어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과의 협업으로 글라스락X위글위글 신제품 4종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 4종은 가든머그, 계량&찜기, 실리콘 이유식용기, 양면 도마로, 글라스락 제품력에 위글위글의 ‘위글베어’, ‘스마일 위 러브’ 디자인을 적용해 시각적인 즐거움을 더했다.

먼저 ‘글라스락 위글위글 가든머그’는 글라스락 고유의 내열강화유리 소재의 유리잔에 위글베어 실리콘 뚜껑으로 포인트를 더한 제품이다. 자연에서 온 원료를 배합해 자체 국내 공장에서 직접 생산한 독보적인 제품력으로 열과 충격에 모두 강해 냉·온음료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고, 홈카페 아이템으로도 활용도가 높다. ‘글라스락 위글위글 계량&찜기’는 손잡이가 있는 내열강화유리 용기에 위글베어, 스마일 위 러브 캐릭터가 들어간 전용 실리콘 뚜껑으로 구성됐으며, 스팀홀을 열고 전자레인지 사용 시 간편하게 찜 요리가 가능하다. 유리용기에는 50mL 단위의 눈금이 있어 계량컵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글라스락 위글위글 실리콘 이유식용기’도 스마일 위 러브, 위글베어 두 가지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다. FDA, SGS, ROHS 등 전문 기관의 인증을 획득한 100% 국내 생산 의료용 실리콘으로 만들어졌으며, 눈금 표시와 열탕 및 전자레인지 사용으로 편리하다. ‘글라스락 위글위글 양면도마’는 양면으로 육류나 채소 등 식재료에 따라 구분하여 사용할 수 있고, 식중독 유발 세균을 99% 억제했으며 유해물질 테스트를 통과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글라스락 공식몰에서는 신제품 4종을 포함한 글라스락X위글위글 전 제품을 30% 할인하는 기획전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제품 할인 혜택과 함께 행사 제품 구매 시 마일리지 10% 적립의 혜택도 제공한다.

한편 SGC솔루션은 8월 중 글라스락X위글위글 추가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330mL 소용량의 베이비 텀블러와 편의성을 갖춘 원터치 텀블러, 그리고 편수 냄비 등을 새롭게 출시한다.

◆카카오창작재단, 웹툰/ 웹소설 예비 창작자 위한 <제 1회 그로우업 창작캠프> 진행

카카오창작재단이 웹툰, 웹소설 예비 창작자 30명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3일부터 7일까지 양평 블룸비스타에서 ‘제 1회 그로우업 창작캠프’를 개최한다.

실습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기획된 이번 캠프는 현업 인기 작가들과 오프라인으로 밀착 교류를 통해 작품에 대한 피드백과 제작 방향을 함께 고민하며 창작 역량을 실질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예비 창작자를 위한 정기 강연 ‘그로우업 톡앤톡’에 이은 실전형 과정으로, 카카오창작재단은 작품 집필부터 데뷔까지 이어지는 창작자 성장의 전 과정을 단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고 이를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캠프에는 업계 트렌드와 연재 경험을 생생하게 전할 수 있는 현업 작가 6인이 멘토로 참여한다. 웹툰에는 ‘연록흔’의 이도경, ‘남궁세가 막내공자’의 붕뎅, ‘무당기협’ 화람, 웹소설에는 ‘악당의 아빠를 꼬셔라’ 달슬, ‘우리 아빠는 천하제일인’ 작가 8호, ‘에보니’ 자야 작가가 함께한다. 모두 카카오페이지에서 작품 흥행을 견인했던 인기 작가들이다. 이들은 캠프 전 일정을 함께하며 창작 노하우와 시장 인사이트를 전수하고 참가자의 작품을 밀착 피드백할 예정이다.

또한 캠프 기간 동안 개인 작업과 피드백을 거쳐 완성된 작품을 심사해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총 4개 팀을 선정하고 창작 지원금과 카카오페이지 웹툰, 웹소설 PD의 1:1 멘토링 기회를 제공한다. 대상 수상팀에게는 창작 캠프에 함께했던 작가들이 한 번 더 1:1 피드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캠프를 통해 예비 창작자들이 창작 역량을 끌어올리고 향후 유통, 출판, 연재로 이어질 수 있는 가능성을 스스로 확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반스, 새로운 서울 시티 티셔츠(SEOUL CITY T-SHIRT) 공개

반스(Vans)가 서울을 테마로 대한민국 대표 캐릭터 둘리(Dooly)가 그려진 코리아 익스클루시브 ‘서울 시티 티셔츠’를 선보인다.

‘서울(SEOUL)’ 문구를 넣어 더욱 특별해진 반스 로고와 스케이트 보더로 변신한 둘리(Dooly) 그래픽을 더해 반스 특유의 자유분방한 무드와 조화를 이룬 ‘서울 시티 티셔츠’가 완성되었다.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본 서울 시티 티셔츠 컬렉션은 1980년대 이후 꾸준히 사랑받아온 국민 캐릭터 둘리를 매개로, 세대와 문화를 아우르는 반스의 정체성을 전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반스의 서울 시티 티셔츠는 둘리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 외에도 서울 타이거, 스피드 김밥, 서울 나이트 티셔츠 등 다양한 익스클루시브 제품군을 만나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