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가 세컨드 브랜드 ‘라우펜(Laufenn)’ 출시 10주년을 맞아 스탠다드 타이어 분야 대표 브랜드로의 도약을 본격화한다.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라우펜’은 지난 2014년 미국 세마쇼(SEMA show)를 통해 첫 선을 보인 글로벌 전략 브랜드이다. 지역별 주행 환경과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세단, SUV, 트럭∙버스용 모두를 아우르는 풀라인업을 구축하며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라우펜’은 한국 시장에서 ▲사계절용 초고성능 컴포트 타이어 '에스 핏 AS(S FIT AS)’ ▲사계절용 데일리 컴포트 타이어 '지 핏 AS(G FIT AS)’ ▲온로드 SUV용 타이어 '엑스 핏 HT(X FIT HT)’ 등 사계절이 뚜렷한 기후 환경, 편안한 승차감을 선호하는 운전자들의 기호를 반영한 폭넓은 라인업으로 국내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라우펜’의 혁신 기술력은 자동차 산업의 중심지 유럽의 공신력 높은 자동차 전문지 테스트를 통해 인정받고 있다. 2020년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Auto Bild)’ 주관 테스트에서 ‘만족(Satisfactory)’ 등급 획득을 시작으로 독일 ‘아데아체(ADAC)’, 영국 ‘오토익스프레스(Auto Express)’ 등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입증해 왔다.
글로벌 상용차 타이어 시장에서도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2020년 트럭∙버스용 라인업 출시 이래 공격적인 라인업 확장으로 현재 18개 규격 제품을 운영 중이며, 올해 유럽 시장에 ‘LF95’∙‘LR02’, 중국 시장에 ‘LF29’∙‘LF28’ 등 신제품을 출시해 상용차 운전자들에게 최상의 드라이빙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 세계 각지의 주행 환경을 고려한 특화 성능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폭넓은 제품 라인업으로 안전하고 즐거운 드라이빙을 뒷받침하며 글로벌 브랜드로서 도약을 지속 이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라우펜’은 지난 2014년 미국 세마쇼(SEMA show)를 통해 첫 선을 보인 글로벌 전략 브랜드이다. 지역별 주행 환경과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세단, SUV, 트럭∙버스용 모두를 아우르는 풀라인업을 구축하며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라우펜’은 한국 시장에서 ▲사계절용 초고성능 컴포트 타이어 '에스 핏 AS(S FIT AS)’ ▲사계절용 데일리 컴포트 타이어 '지 핏 AS(G FIT AS)’ ▲온로드 SUV용 타이어 '엑스 핏 HT(X FIT HT)’ 등 사계절이 뚜렷한 기후 환경, 편안한 승차감을 선호하는 운전자들의 기호를 반영한 폭넓은 라인업으로 국내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라우펜’의 혁신 기술력은 자동차 산업의 중심지 유럽의 공신력 높은 자동차 전문지 테스트를 통해 인정받고 있다. 2020년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Auto Bild)’ 주관 테스트에서 ‘만족(Satisfactory)’ 등급 획득을 시작으로 독일 ‘아데아체(ADAC)’, 영국 ‘오토익스프레스(Auto Express)’ 등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입증해 왔다.
글로벌 상용차 타이어 시장에서도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2020년 트럭∙버스용 라인업 출시 이래 공격적인 라인업 확장으로 현재 18개 규격 제품을 운영 중이며, 올해 유럽 시장에 ‘LF95’∙‘LR02’, 중국 시장에 ‘LF29’∙‘LF28’ 등 신제품을 출시해 상용차 운전자들에게 최상의 드라이빙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 세계 각지의 주행 환경을 고려한 특화 성능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폭넓은 제품 라인업으로 안전하고 즐거운 드라이빙을 뒷받침하며 글로벌 브랜드로서 도약을 지속 이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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