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올해 상반기 한정판 개인간거래(C2C) 시장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상품은 키링인 것으로 나타났다.
무신사에서 운영하는 한정판 플랫폼 솔드아웃(soldout)의 올해 상반기(1~6월)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정가 대비 실거래 가격 상승폭이 가장 큰 상품은 팝마트의 ‘라부부 더 몬스터즈 하이라이트 시리즈 충성 키링’로 집계됐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 상품은 공식 발매가가 2만1000원이지만 이달 중순에 16만3000원에 거래가 이뤄져 가격 상승률 676%를 기록했다"라며 "라부부(Labubu)는 중국의 아트토이 전문기업 팝마트에서 만든 캐릭터 상품으로 큰 눈과 뾰족한 이빨 등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라부부 더 몬스터즈 하이라이트 시리즈 행운 키링’도 정가 대비 595% 상승한 가격에 거래되며 올해 상반기 ‘최고 프리미엄’ 아이템 2위를 차지했다. 팝마트의 ‘더 몬스터즈 하이라이트 시리즈(6개입)’ 아이템은 정가 12만6000원에 발매됐으나 치솟은 인기에 힘입어 최근 솔드아웃에서 487% 오른 73만9000원에 거래되기도 했다"라며 "6월 한달간 솔드아웃 내에서 팝마트 브랜드 상품 월간 거래액은 전월과 비교해 510% 증가할 만큼 관심을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2025년 상반기에 솔드아웃 내에서 가장 거래가 많이 이뤄지는 상품 랭킹에는 나이키, 아디다스, 스투시 등 다수의 글로벌 브랜드가 이름을 올렸다. 판매 수량 기준 거래가 가장 많은 상품은 나이키의 대표 상품인 ‘에어 포스 1’이 차지했다. 또 아디다스 대표 스니커즈인 삼바, 스투시의 베이직 티셔츠도 최다 거래 아이템 ‘톱(TOP) 5’에 등극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무신사에서 운영하는 한정판 플랫폼 솔드아웃(soldout)의 올해 상반기(1~6월)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정가 대비 실거래 가격 상승폭이 가장 큰 상품은 팝마트의 ‘라부부 더 몬스터즈 하이라이트 시리즈 충성 키링’로 집계됐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 상품은 공식 발매가가 2만1000원이지만 이달 중순에 16만3000원에 거래가 이뤄져 가격 상승률 676%를 기록했다"라며 "라부부(Labubu)는 중국의 아트토이 전문기업 팝마트에서 만든 캐릭터 상품으로 큰 눈과 뾰족한 이빨 등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라부부 더 몬스터즈 하이라이트 시리즈 행운 키링’도 정가 대비 595% 상승한 가격에 거래되며 올해 상반기 ‘최고 프리미엄’ 아이템 2위를 차지했다. 팝마트의 ‘더 몬스터즈 하이라이트 시리즈(6개입)’ 아이템은 정가 12만6000원에 발매됐으나 치솟은 인기에 힘입어 최근 솔드아웃에서 487% 오른 73만9000원에 거래되기도 했다"라며 "6월 한달간 솔드아웃 내에서 팝마트 브랜드 상품 월간 거래액은 전월과 비교해 510% 증가할 만큼 관심을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2025년 상반기에 솔드아웃 내에서 가장 거래가 많이 이뤄지는 상품 랭킹에는 나이키, 아디다스, 스투시 등 다수의 글로벌 브랜드가 이름을 올렸다. 판매 수량 기준 거래가 가장 많은 상품은 나이키의 대표 상품인 ‘에어 포스 1’이 차지했다. 또 아디다스 대표 스니커즈인 삼바, 스투시의 베이직 티셔츠도 최다 거래 아이템 ‘톱(TOP) 5’에 등극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