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년에 도입된 ‘국가서비스대상’은 다양한 분야에서 서비스 발전에 공헌한 우수 기업∙기관∙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이다. 에쓰오일은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과 서비스로 고객기반을 지속 확대함은 물론, 맞춤형 혜택을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에쓰오일은 캐릭터 ‘구도일’을 활용한 TV광고, 다양한 계층과 소통하는 SNS마케팅, 스포츠∙문화공연을 활용한 체험마케팅 등을 통해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으며, 메가커피, 이마트24 편의점, 노브러쉬 자동세차 ‘워싱데이’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고객만족을 위한 차별화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또 회사가 정품정량을 보증하는 ‘믿음가득주유소’, 장애인 등을 위한 ‘주유약자 도움서비스’, 전문가 서비스 컨설팅 ‘YES팀(Yellow Excellent Service Team)’ 등 고품질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고객맞춤형 기능을 제공하는 My S-OIL App은 주유소 찾기, 빠른주유(간편결제서비스) 등 편리한 주유를 위한 서비스들이 탑재되어 있고, 정유사 최고 수준(리터당 최대 4원)의 보너스 포인트와 단골 고객을 위한 등급별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 고객은 전자영수증 제도를 통해 ESG활동에 손쉽게 참여하고 탄소중립실천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현재 전자영수증 발급 수는 누적 315만 건을 돌파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고객만족은 회사가 추구하는 최고의 브랜드 가치라는 원칙 하에서 앞으로도 새로운 고객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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