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심준보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택시기사, 대리운전기사 등 카카오 T ‘파트너(서비스 공급자)’를 위해 지난해 6월 오픈한 전용 사이트 ‘파트너플레이스’에서 대리운전 교육 관련 콘텐츠 누적 조회수가 1년만에 40만 회를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가 지난 3월 공지를 통해 대리운전기사 약 56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파트너플레이스 콘텐츠 설문 결과에서 대리운전기사들은 “이런 정보가 정리돼있다면 초보자나 고령 기사도 안심하고 운행할 수 있을 것 같다”, “회사와 기사 간 소통 창구가 생기는 느낌이다” 등의 피드백을 남겼다.
카카오모빌리티 파트너성장지원팀 관계자는 “대리운전은 ‘투잡’ 등 다양한 형태로 도전할 수 있는 대표적인 영역으로 자리매김해왔지만, 실제 대리운전기사로 활동하다 보면 평소 생각지 못한 문제를 맞닥뜨릴 수 있기 때문에 안전수칙이나 사고 예방, 건강 관리법과 같은 정보가 큰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다”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필요할 때 마다 언제나 참고할 수 있게 온라인 콘텐츠로 구성한 것이 높은 호응으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고 밝혔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카카오모빌리티가 지난 3월 공지를 통해 대리운전기사 약 56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파트너플레이스 콘텐츠 설문 결과에서 대리운전기사들은 “이런 정보가 정리돼있다면 초보자나 고령 기사도 안심하고 운행할 수 있을 것 같다”, “회사와 기사 간 소통 창구가 생기는 느낌이다” 등의 피드백을 남겼다.
카카오모빌리티 파트너성장지원팀 관계자는 “대리운전은 ‘투잡’ 등 다양한 형태로 도전할 수 있는 대표적인 영역으로 자리매김해왔지만, 실제 대리운전기사로 활동하다 보면 평소 생각지 못한 문제를 맞닥뜨릴 수 있기 때문에 안전수칙이나 사고 예방, 건강 관리법과 같은 정보가 큰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다”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필요할 때 마다 언제나 참고할 수 있게 온라인 콘텐츠로 구성한 것이 높은 호응으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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