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풀무원푸드앤컬처-부산대, 지역 예술문화 활성화 위한 MOU

2025-06-19 07:18:08

풀무원푸드앤컬처-부산대, 지역 예술문화 활성화 위한 MOU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부산대학교와 지역 예술문화 활성화 및 학생작가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풀무원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올해 4월부터 김해국제공항 국제선 ‘스카이허브 라운지’ 운영을 시작하면서, 지역사회 문화 기여를 위한 방안으로 부산대학교 예술대학과의 협력을 추진해 성사됐다"라고 전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와 부산대학교는 김해공항 라운지를 활용해 부산지역 신진 예술가들의 작품을 정기적으로 선보이고, 공항 이용객들에게 예술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문화의 다양성과 창의성 확산에 협력하기로 했다.

풀무원 관계자는 "구체적으로 풀무원푸드앤컬처와 부산대학교는 △김해공항 국제선 라운지 내 예술대 학생 및 졸업생 작품 정기 전시(회화·영상 등) △연 2회 총 400만원 규모 예술대학 발전기금 기부 △산학 연계를 통한 예술 콘텐츠 기획 및 홍보 지원 등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예술대 학생들은 실제 공공공간에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실질적 기회를 얻게 되었으며, 공항을 찾는 관람객들은 지역 청년 작가들의 감성과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게 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