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바른치킨을 운영하는 이루에프씨(대표이사 이근갑)가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바른 공헌 기금’을 조성하고 CSR 경영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바른치킨은 지난 11일 ‘바른 공헌 기금’ 조성 회의를 통해 치킨 1마리 판매 시 사회 공헌 기금으로 20원을 적립하는 기금 조성 계획을 발표하고, 바른 공헌 기금 운영위원회를 구성했다. 위원장으로는 김찬수 경영지원본부장을 선임했다.
‘바른 공헌 기금’은 ‘식(食)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다’는 바른치킨의 미션을 적극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적립된 기금은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보육원 등 사회 소외 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기금 조성을 통해 바른치킨은 매출 발생과 동시에 자동으로 사회 공헌 활동이 이뤄지는 지속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는 일회성 기부가 아닌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사회 공헌 활동을 위한 기반이 될 예정이다.
◆넛지헬스케어㈜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 내 ‘캐시홈트’ 서비스 탑재
캐시워크를 운영하는 넛지헬스케어㈜가 건강관리 서비스를 한층 강화한다. 캐시워크 앱 내 ‘건강케어’ 탭에 홈트레이닝 기능 ‘캐시홈트’ 기능을 새롭게 탑재하며 사용자에게 일상 속에서 손쉽게 운동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12일 밝혔다.
‘캐시홈트’는 기존 다이어트 습관 형성 앱 ‘지니어트’에서 제공하던 홈트레이닝 서비스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캐시워크 앱에서도 동일한 콘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사용자는 기초 스트레칭부터 고강도 전신 운동까지 총 64개의 자체 제작 콘텐츠 중 원하는 난이도의 운동을 선택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건강관리를 실천할 수 있다.
특히 ‘캐시홈트’는 운동 완료 시 하루에 10회, 최대 1만 캐시까지 랜덤으로 리워드를 지급하는 보상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의 꾸준한 실천을 유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캐시홈트 챌린지’를 운영하며 커뮤니티 기반의 동기부여와 참여 지속성도 강화하고 있다. 최근 진행된 캐시홈트 챌린지 19기에서는 2주 동안 누적 인증샷 10만 장 이상이 등록되며 높은 참여율을 기록하기도 했다.
◆부가부,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 동참
네덜란드 프리미엄 육아솔루션 브랜드 부가부(Bugaboo)가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은 아이를 있는 그대로 존중하고, 긍정 양육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와 아동권리보장원이 공동 주관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지난해 5월부터 시작된 이 캠페인은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기관이 릴레이 형식으로 참여하며 아동 권리 보호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해 나가고 있다.
부가부는 영유아 식품 전문 브랜드 ‘베베쿡’ 마케팅본부 김도균 전무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함께하게 되었으며, 다음 릴레이 참여 주자로 대한민국 최초의 유아 의류 및 용품 브랜드 ‘아가방앤컴퍼니’의 조생곤 상무를 지목했다.
또한, 부가부는 육아 전문 매체 맘앤앙팡과 2년 연속 함께 ‘어디에든 어린이(Kids Everywhere)’ 캠페인을 전개하며, 아이들이 언제 어디서든 제약 없이 이동하고 환영 받을 수 있는 사회 환경을 만들기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 캠페인은 노키즈존 등 아이를 제한하는 사회적 시선을 되돌아보고, 모든 아이가 존중받고 존재할 권리를 지지하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번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 참여 또한 그 연장선상에서, 아이를 바라보는 사회의 시선과 태도 변화를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려는 의지를 담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바른치킨은 지난 11일 ‘바른 공헌 기금’ 조성 회의를 통해 치킨 1마리 판매 시 사회 공헌 기금으로 20원을 적립하는 기금 조성 계획을 발표하고, 바른 공헌 기금 운영위원회를 구성했다. 위원장으로는 김찬수 경영지원본부장을 선임했다.
‘바른 공헌 기금’은 ‘식(食)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다’는 바른치킨의 미션을 적극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적립된 기금은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보육원 등 사회 소외 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기금 조성을 통해 바른치킨은 매출 발생과 동시에 자동으로 사회 공헌 활동이 이뤄지는 지속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는 일회성 기부가 아닌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사회 공헌 활동을 위한 기반이 될 예정이다.
◆넛지헬스케어㈜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 내 ‘캐시홈트’ 서비스 탑재
캐시워크를 운영하는 넛지헬스케어㈜가 건강관리 서비스를 한층 강화한다. 캐시워크 앱 내 ‘건강케어’ 탭에 홈트레이닝 기능 ‘캐시홈트’ 기능을 새롭게 탑재하며 사용자에게 일상 속에서 손쉽게 운동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12일 밝혔다.
‘캐시홈트’는 기존 다이어트 습관 형성 앱 ‘지니어트’에서 제공하던 홈트레이닝 서비스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캐시워크 앱에서도 동일한 콘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사용자는 기초 스트레칭부터 고강도 전신 운동까지 총 64개의 자체 제작 콘텐츠 중 원하는 난이도의 운동을 선택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건강관리를 실천할 수 있다.
특히 ‘캐시홈트’는 운동 완료 시 하루에 10회, 최대 1만 캐시까지 랜덤으로 리워드를 지급하는 보상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의 꾸준한 실천을 유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캐시홈트 챌린지’를 운영하며 커뮤니티 기반의 동기부여와 참여 지속성도 강화하고 있다. 최근 진행된 캐시홈트 챌린지 19기에서는 2주 동안 누적 인증샷 10만 장 이상이 등록되며 높은 참여율을 기록하기도 했다.
◆부가부,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 동참
네덜란드 프리미엄 육아솔루션 브랜드 부가부(Bugaboo)가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은 아이를 있는 그대로 존중하고, 긍정 양육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와 아동권리보장원이 공동 주관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지난해 5월부터 시작된 이 캠페인은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기관이 릴레이 형식으로 참여하며 아동 권리 보호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해 나가고 있다.
부가부는 영유아 식품 전문 브랜드 ‘베베쿡’ 마케팅본부 김도균 전무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함께하게 되었으며, 다음 릴레이 참여 주자로 대한민국 최초의 유아 의류 및 용품 브랜드 ‘아가방앤컴퍼니’의 조생곤 상무를 지목했다.
또한, 부가부는 육아 전문 매체 맘앤앙팡과 2년 연속 함께 ‘어디에든 어린이(Kids Everywhere)’ 캠페인을 전개하며, 아이들이 언제 어디서든 제약 없이 이동하고 환영 받을 수 있는 사회 환경을 만들기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 캠페인은 노키즈존 등 아이를 제한하는 사회적 시선을 되돌아보고, 모든 아이가 존중받고 존재할 권리를 지지하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번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 참여 또한 그 연장선상에서, 아이를 바라보는 사회의 시선과 태도 변화를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려는 의지를 담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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