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KTis, ‘카카오 T 택시 대신 불러주기’ 탑승 1만 건 돌파

2025-06-11 09:12:06

KTis, ‘카카오 T 택시 대신 불러주기’ 탑승 1만 건 돌파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심준보 기자] KTis는 114번호안내서비스를 통해 제공 중인 ‘카카오 T 택시 대신 불러주기’ 서비스가 누적 이용 1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이 출발지와 도착지를 말하면 전문 상담사가 실시간으로 카카오 T 택시를 대신 호출해주는 방식이다. 별도의 앱 설치나 회원가입, 사전 결제 없이도 이용할 수 있으며 상담사가 안내한 차량 번호를 확인하여 탑승한 후 하차 시 기사에게 직접 택시비만 결제하면 된다.

특히 서울 강동구에 거주하는 한 고객은 “장애가 있어 앱 사용이 어려웠는데, 카카오 T 택시를 불러 제때 병원에 도착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또 다른 고객은 “일하느라 부모님께 바로 택시를 불러드리기 힘들었는데, 해당 서비스를 알려드린 후 부모님이 언제든지 직접 택시를 호출해 안전하게 이동하고 있다”며 “항상 친절하게 응대해 주시는 114 상담원들과 앱 없이도 택시를 이용할 수 있게 해준 카카오 택시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KTis에 따르면 누적 이용 1만 건 중 다수는 병원, 시장, 경로당 등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곳으로의 이동에 주로 사용됐으며, 전체 고객의 약 20%가 서비스를 재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KTis 마케팅본부 박우식 본부장은 “예상보다 큰 고객 호응에 힘입어 운영 시간 연장 및 주말 운영 도입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카카오모빌리티와 협력해 디지털 소외계층의 이동 편의를 높이고, 보다 많은 고객이 서비스를 쉽고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