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제일제면소, 참외와 깻잎으로 만든 ‘K-칵테일’ 선보여

2025-06-10 17:00:44

제일제면소, 참외와 깻잎으로 만든 ‘K-칵테일’ 선보여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제일제면소가 여름철 청량감을 더해줄 ‘전통주 칵테일’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제일제면소는 완성도 높은 면 요리는 물론, 전통주와 즐기기 좋은 일품요리를 함께 선보이는 한식 전문 브랜드로, 우리나라의 우수한 지역 양조장과의 협업을 통해 전통주의 매력을 전달하고자 신메뉴를 기획했다"라며 "한국 대표 전통주에 여름 제철 참외와 깻잎 등을 더한 칵테일 2종으로, 제일제면소 명동점과 무교주가 제일제면소에서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메뉴에는 문배주양조원의 ‘문배술 25’가 베이스로 활용됐다"라며 "문배술은 한국 전통 방식으로 빚은 증류주로, 첨가물 없이 곡물만으로 빚었음에도 배 향이 느껴진다고 해 붙여진 이름이다"라고 말했다.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주로 자리매김하며 남북 정상회담 만찬주로도 선정된 바 있다.

먼저 ‘참외로운 문배’는 문배술에 제철 참외와 바질을 조화롭게 블렌딩해 달콤하고 시원한 맛이 특징이다. ‘문배 향긋할깻’은 코리안 모히토 콘셉트의 칵테일로, 돌배 향의 문배술에 깻잎과 라임을 더해 향긋하면서도 산뜻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