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교육은 ‘부동산마케팅기획자 양성과정’(40시간) 수료 후 협회 회원사에 매칭된 인턴 35명을 대상으로, 2025년 5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총 40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 커리큘럼은 △ChatGPT 및 Custom GPT 활용 △노션(Notion) 활용 △Make.com을 통한 업무 자동화 △노코드 자동화 도구 △Claude 및 제미나이 실무 응용 등, AI 및 노코드 활용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이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제공했고, AI 기반 교육을 통해 미래지향적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며 “협회는 지난해 동일 사업을 통해 선발된 30명 중 약 50%가 정규직으로 채용되는 성과를 거둔 만큼 올해도 서울시 매력일자리 사업을 통해 청년들에게 최신 기술 교육과 안정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모범 사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영호 회장은 “부동산 마케팅 분야에서 AI 활용 능력은 필수 역량이 됐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인턴들이 현장에서 즉시 쓰일 실무 기술을 습득했으며, 개인의 업무 생산성은 물론 업계 전반의 디지털 전환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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