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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비비안, '피앳유즈' 온·오프라인 채널 확대 外

2025-06-02 13:37:01

[생활경제 이슈] 비비안, '피앳유즈' 온·오프라인 채널 확대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비비안의 퍼스널웨어 브랜드 '피앳유즈(P@USE)'가 MZ세대의 취향을 정조준하며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차별화된 디자인과 공격적인 유통 전략에 힘입어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시장 입지를 강화하는 모습이다.

비비안은 지난 1분기 기준 피앳유즈의 매출액이 전년 동기대비 305% 늘어난 성장률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유니크한 컬러와 패턴, 편안한 착용감 등 피앳유즈만의 차별화된 매력이 젊은 소비자들의 호응을 이끌며 퍼스널 라운지웨어 시장에서 존재감을 높이고 있다.

지난해 1월 론칭한 피앳유즈는 스타필드 수원점(24년 1월), 더현대 서울점(24년 9월) 등 주요 백화점에서 연이어 팝업스토어를 오픈하며 오프라인 접점을 빠르게 확대해 왔다. 지난 2월에도 신세계 대구점을 비롯해 오는 24일 현대커넥트 청주점 단독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다. 이밖에 지난달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과 현대백화점 판교점, 롯데백화점 광복점 등에서도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강화했다.

여기에 더해 지난 3월 프렌치 빈티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세실앤세드릭'과의 협업을 통해 트렌디한 제품을 선보이는 등 라인업을 다양화했다. 롯데백화점 본점에서는 지난 5월 중국 왕홍(인플루언서)과 함께 피앳유즈 라이브커머스 사전 판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향후 진행될 왕홍 기획전 제품들은 중국 청도 및 길림 관계사 공장에서 직접 생산해 현지로 배송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피앳유즈는 독특하고 개성있는 브랜드와의 콜라보로 현대인들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브랜드다. '당신을 소중히 여기면 좋은 것들과 연결될 거예요'라는 슬로건으로 집안에서도 자기관리에 힘쓰는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제작했다.

◆현대약품, 제약업계 최초 'AI 크리에이터 대학생 마케터' 24기 모집

현대약품이 제약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24기'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24회를 맞는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는 2008년부터 대학생들의 마케팅 실무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현대약품이 지속적으로 운영 중인 역사와 전통이 있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존 마케팅 실무 체험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AI 툴을 활용한 콘텐츠 기획부터 제작, 확산까지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자들의 AI 기반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AI 콘텐츠 전문가와 디지털 마케팅 실무진(이노레드)의 특별 강연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24기 참가자들은 현대약품의 대표 식이섬유 음료 브랜드 ‘미에로화이바’, 탈모 케어 기능성 브랜드 ‘마이녹셀’, 일반의약품 탈모증 치료제 ‘마이녹실’등 주력 브랜드를 대상으로 AI 기반 마케팅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게 된다. 특히 완성된 콘텐츠는 현대약품 공식 유튜브 채널과 브랜드 인스타그램에 실제 활용될 예정이어서 참가자들에게는 실무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된다.

모집 기간은 오는 15일까지며, 6월 24일 면접 전형 후 선발된 총 15명의 대학생은 3인 1조 5개 팀으로 구성돼 7월~8월 약 2개월간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로 활동하며, 이 기간 동안 총 5회의 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긴밀한 협업과 멘토링을 받게 된다.

◆에코백스, 모건스탠리 ‘China AI 60’ 선정

에코백스(ECOVACS)가 글로벌 투자은행(IB) 모건스탠리(Morgan Stanley)가 발표한 ‘China AI 60’에 이름을 올리며, 인공지능(AI) 분야에서의 기술력, 혁신성을 입증했다.

‘China AI 60’은 모건스탠리가 최근 발간한 보고서 『China - AI: The Sleeping Giant Awakens』에서 발표됐다. 중국 내 AI 산업의 인프라, 플랫폼, 응용 분야를 세부적으로 분석해 AI 산업 성장을 주도하는 핵심 기업 60곳을 선정했다. 에코백스는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제품 혁신 및 상용화 역량을 인정받아 포함됐다.

이번 선정은 에코백스가 단순한 가전 제조업체를 넘어, AI 기술로 일상에 혁신을 선사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했음을 보여줬다. 특히 사용자 중심의 스마트한 청소 경험, 인간과 로봇 간의 자연스러운 상호작용, 다중 로봇 협업 시스템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해 AI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이 높게 평가됐다.

에코백스는 2021년 AI 음성비서 ‘YIKO’를 시작으로, 딥러닝과 강화학습 기반의 AI 모델 ‘AINA’, 다중 로봇 간 자율 협업이 가능한 시스템 ‘HIVE’ 등을 잇달아 선보이며 AI 기술 고도화에 박차를 가해왔다. 최근에는 자체 개발한 대규모 언어 모델(LLM) 기반의 ‘YIKO-GPT’를 적용해, 사용자의 의도를 정밀하게 파악하고 한층 진화한 청소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지속적인 AI 기술 고도화는 사용자 중심의 스마트 클리닝 솔루션을 제시하며 글로벌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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