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림의 냉동치킨 간편식 ‘맥시칸’ 브랜드 론칭 기념으로 운영 중인 성수 팝업스토어 <장하다 하림 맥시칸>이 MZ세대 사이에 꼭 가봐야 할 추천 팝업으로 입소문 나며 5월 29일 기준, 방문객 수 누적 1만 8천명이 넘어서고 있다.
팝업 스토어 내에는 반려견 동반 방문객을 위한 공간까지 마련되어 있어 펫 동반 참여자까지 합하면 약 2만 명에 육박한다.
지난 15일에 오픈한 <장하다 하림 맥시칸> 팝업 스토어에서는 약 40년의 전통을 이어온 맥시칸의 맛과 노하우를 그대로 담은 전문점 수준의 냉동치킨 및 소스 등 신제품 12종뿐만 아니라 100마리 한정 당일도계 치킨도 만나볼 수 있다.
팝업 기간에만 맛볼 수 있는 당일도계 치킨은 맥주 2캔과 함께 야장에서 즐길 수 있어 SNS 상에서 ‘단돈 만 원에 옛날 치킨과 맥주, 실화다’, ‘맥시칸 팝업 들어가자마자 주문부터! 오픈런 필수’ 등으로 호평 후기가 확산되며 평일 기준 판매 개시 2시간 내 완판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더욱이 반려견 동반 방문객이 당일 도계 치킨과 맥주 세트를 구매할 경우, 반려견에게도 '더리얼 맥시칸 양념 멍치킨'과 '멍맥주'가 무료로 제공돼 관심이 뜨겁다. 이에 하림은 현장 방문객들의 추가 판매 요청에 주말 당일도계 치킨은 150마리까지 늘려 판매한다.
맥시칸 양념치킨이 탄생하던 그 시절의 감성을 담은 레트로 콘셉트로 꾸며진 <장하다 하림 맥시칸> 팝업 스토어는 6월 8일까지 운영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치킨과 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야장존을 비롯해 어릴 적 유행하던 게임을 즐기며 치킨 모양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는 게임존, 신제품 맥시칸 치킨과 맥주를 1,000원에 즐길 수 있는 시식존, 그리고 양념치킨 키링과 맥주잔, 병따개 등 레트로 느낌의 굿즈를 구매할 수 있는 굿즈존 등으로 꾸며져 있다.
◆엔포드 호텔, 홈페이지 신규 회원 대상
‘웰컴 프로모션’ 진행
충북 청주에 위치한 엔포드 호텔이 공식 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신규 회원을 위한 웰컴 프로모션을 내달 30일까지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홈페이지 회원으로 가입한 고객에게, 객실 투숙 시 웰니스 부대시설 ‘어반오아시스’ 2인 이용권(1회)을 무료로 제공한다.
해당 혜택은 엔포드 호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유선 예약을 통해 ‘객실 단독 예약(ROOM ONLY)’을 진행한 고객에게 제공된다. 패키지 상품이나 외부 예약 사이트(OTA)를 통한 예약은 적용 대상에서 제외되며, 예약 시 요청사항란에 가입정보를 기재해야 혜택 적용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엔포드 호텔 김은석 총지배인은 “공식 홈페이지 오픈을 계기로, 가입 회원 고객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혜택을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회원 고객을 위한 전용 혜택과 예약 프로모션을 꾸준히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인라이플, 사용자 중심 역경매 플랫폼 ‘디지털 그라운드’ 런칭 예정
데이터 테크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인라이플은 오는 하반기에 신규 서비스 플랫폼 ‘디지털 그라운드(DIG, 이하 디그)’를 정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디그는 통신 단말기, 렌털 가전 등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때 소비자가 원하는 조건을 제시하면 판매자가 이에 맞춘 견적을 제안하는 ‘역경매’ 방식의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이다. 소비자는 다수의 제안 중 최적의 조건을 제시한 판매자를 직접 선택할 수 있어,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디그는 사용자 편의성과 가격 투명성 제고에 초점을 맞췄다. 기존에는 휴대폰 등 통신 단말기를 구매할 때 각 통신사 또는 대리점을 직접 방문해 할인 혜택을 비교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디그를 통해 구매하면 온라인에서 다수의 판매자 견적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구매 과정에서의 효율성이 크게 향상된다.
또한 디그는 인공지능(AI) 기반 추천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다. 사용자의 이용 패턴과 선호 조건을 분석하여, 이에 부합하는 견적을 우선적으로 노출하는 기능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선택 편의성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팝업 스토어 내에는 반려견 동반 방문객을 위한 공간까지 마련되어 있어 펫 동반 참여자까지 합하면 약 2만 명에 육박한다.
지난 15일에 오픈한 <장하다 하림 맥시칸> 팝업 스토어에서는 약 40년의 전통을 이어온 맥시칸의 맛과 노하우를 그대로 담은 전문점 수준의 냉동치킨 및 소스 등 신제품 12종뿐만 아니라 100마리 한정 당일도계 치킨도 만나볼 수 있다.
팝업 기간에만 맛볼 수 있는 당일도계 치킨은 맥주 2캔과 함께 야장에서 즐길 수 있어 SNS 상에서 ‘단돈 만 원에 옛날 치킨과 맥주, 실화다’, ‘맥시칸 팝업 들어가자마자 주문부터! 오픈런 필수’ 등으로 호평 후기가 확산되며 평일 기준 판매 개시 2시간 내 완판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더욱이 반려견 동반 방문객이 당일 도계 치킨과 맥주 세트를 구매할 경우, 반려견에게도 '더리얼 맥시칸 양념 멍치킨'과 '멍맥주'가 무료로 제공돼 관심이 뜨겁다. 이에 하림은 현장 방문객들의 추가 판매 요청에 주말 당일도계 치킨은 150마리까지 늘려 판매한다.
맥시칸 양념치킨이 탄생하던 그 시절의 감성을 담은 레트로 콘셉트로 꾸며진 <장하다 하림 맥시칸> 팝업 스토어는 6월 8일까지 운영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치킨과 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야장존을 비롯해 어릴 적 유행하던 게임을 즐기며 치킨 모양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는 게임존, 신제품 맥시칸 치킨과 맥주를 1,000원에 즐길 수 있는 시식존, 그리고 양념치킨 키링과 맥주잔, 병따개 등 레트로 느낌의 굿즈를 구매할 수 있는 굿즈존 등으로 꾸며져 있다.
◆엔포드 호텔, 홈페이지 신규 회원 대상
‘웰컴 프로모션’ 진행
충북 청주에 위치한 엔포드 호텔이 공식 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신규 회원을 위한 웰컴 프로모션을 내달 30일까지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홈페이지 회원으로 가입한 고객에게, 객실 투숙 시 웰니스 부대시설 ‘어반오아시스’ 2인 이용권(1회)을 무료로 제공한다.
해당 혜택은 엔포드 호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유선 예약을 통해 ‘객실 단독 예약(ROOM ONLY)’을 진행한 고객에게 제공된다. 패키지 상품이나 외부 예약 사이트(OTA)를 통한 예약은 적용 대상에서 제외되며, 예약 시 요청사항란에 가입정보를 기재해야 혜택 적용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엔포드 호텔 김은석 총지배인은 “공식 홈페이지 오픈을 계기로, 가입 회원 고객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혜택을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회원 고객을 위한 전용 혜택과 예약 프로모션을 꾸준히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인라이플, 사용자 중심 역경매 플랫폼 ‘디지털 그라운드’ 런칭 예정
데이터 테크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인라이플은 오는 하반기에 신규 서비스 플랫폼 ‘디지털 그라운드(DIG, 이하 디그)’를 정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디그는 통신 단말기, 렌털 가전 등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때 소비자가 원하는 조건을 제시하면 판매자가 이에 맞춘 견적을 제안하는 ‘역경매’ 방식의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이다. 소비자는 다수의 제안 중 최적의 조건을 제시한 판매자를 직접 선택할 수 있어,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디그는 사용자 편의성과 가격 투명성 제고에 초점을 맞췄다. 기존에는 휴대폰 등 통신 단말기를 구매할 때 각 통신사 또는 대리점을 직접 방문해 할인 혜택을 비교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디그를 통해 구매하면 온라인에서 다수의 판매자 견적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구매 과정에서의 효율성이 크게 향상된다.
또한 디그는 인공지능(AI) 기반 추천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다. 사용자의 이용 패턴과 선호 조건을 분석하여, 이에 부합하는 견적을 우선적으로 노출하는 기능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선택 편의성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