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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FnC 캠브리지 멤버스, BI·SI 재단장

2025-05-29 16:4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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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캠브리지 멤버스(Cambridge Members)’가 새로운 BI(Brand Identity)와 SI(Store Identity)를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캠브리지 멤버스는 5월 28일자를 기점으로 BI를 변경한다. 기존 BI가 브랜드의 전통과 중후함을 상징했다면, 새 BI는 현대적인 곡선미를 강조해 부드럽고 유연한 인상을 준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 로고는 체코 프라하의 상징적인 건축물 ‘댄싱하우스(Dancing House)’에서 영감을 받아 직선과 곡선의 조화, 남성과 여성의 균형미를 로고에 시각적으로 반영해 완성됐다"라고 말했다.

이번 BI 리뉴얼과 함께 브랜드 상품 기획의 방향도 변화한다. 캠브리지 멤버스는 새로워진 BI와 함께 ‘소프트 테일러링(Soft Tailoring)’과 ‘모던 헤리티지(Modern Heritage)’를 핵심 키워드로 제시한다. 소프트 테일러링은 전통적인 맞춤복의 정교함은 유지하되 가볍고 부드러운 소재, 몸의 움직임에 따라 자연스럽게 흐르는 여유 있는 핏을 선보이며 편안한 착용감과 세련됨을 동시에 추구하는 수트 스타일을 뜻한다. 캠브리지 멤버스는 이를 기반으로, 격식을 갖춘 테일러드웨어의 모양새는 유지하면서도, 일상에서도 자연스럽게 착용할 수 있는 유연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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