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솥은 지난 23일 강남구와 ‘문화도시 강남과 함께하는 ESG 실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날 강남구청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영덕, 이하림 (주)한솥 공동 대표이사와 조성명 강남구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한솥 ESG 사업인 한솥아트스페이스 운영을 통한 다양한 지역 문화예술 콘텐츠 발굴 및 소외계층 문화 접근성 확대, 신진 작가 전시 기회 제공 등 문화사업 ESG 실천을 위한 노력을 함께하기로 뜻을 모았다.
한솥은 작년 4월부터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라는 기업이념 아래 청담동 한솥본사 지하 1층에 한솥아트스페이스를 개관하여, 다양한 ESG 컨셉 전시 및 신진작가 전시를 선보이며 일상 속 문화 향유의 장을 확대해 왔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앞으로 강남구와 (주)한솥이 함께 ESG 프로젝트를 발굴하여 구민들의 문화향유의 질을 높이기 위한 실행 중심의 ESG사업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밝혔으며, 한솥 이영덕, 이하림 대표이사 또한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문화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강남구와 다양한 협력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차코리아, 토핑 무료로 즐기는 5월 한정 혜택 '공차 데이' 프로모션 실시
공차코리아가 무료 토핑을 제공하는 ‘공차 데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5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전국 공차 매장에서 진행되며,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L사이즈 ICE 음료를 구매한 고객에게 토핑 1종을 무료로 제공한다. 토핑은 펄, 미니펄, 알로에, 코코넛, 밀크폼, 화이트펄, 치즈폼 등 총 7종으로 구성됐으며, 쫀득한 식감부터 부드러운 맛까지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행사 대상 음료는 밀크티, 스무디, 프룻티&모어, 커피 등 네 가지 카테고리에서 고객 선호도가 높은 메뉴 20종으로 구성됐다. 공차의 대표 메뉴인 블랙 밀크티, 타로 밀크티, 초콜렛 밀크티를 비롯해, 지난달 출시 이후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브라운슈가 시그니처 밀크티’도 포함됐다.
‘브라운슈가 시그니처 밀크티’는 공차의 스테디셀러 ‘브라운슈가 쥬얼리 밀크티’를 바탕으로 개발된 신메뉴로, 진한 블랙 밀크티와 천연 당밀 브라운슈가가 어우러져 깊고 균형 잡힌 맛을 선사한다.
◆서울푸드 2025, ‘LOVE FOOD’ 기부 캠페인 진행
‘2025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이하, 서울푸드 2025)’이 올해는 사회적 연대의 가치 실현을 지향하고 지역사회의 보호가 필요한 소외계층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LOVE FOOD(러브 푸드)’ 기부 캠페인을 펼친다.
올해 서울푸드 2025가 펼치는 ‘LOVE FOOD’ 기부 캠페인은 전시에 참가하는 기업들과 저소득층 결식문제 완화를 위해 활동하는 식품 기부단체 푸드뱅크와 협력해 진행하는 것으로 전시 종료 후 참가기업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식품과 제품을 지역 사회의 보호가 필요한 청소년이나 노약자 등 취약계층에게 전달한다.
이번 ‘LOVE FOOD’ 기부 캠페인을 통해 전달되는 식품은 전시가 종료되는 6월 13일을 기준으로 최소 90일 이상의 유통기한에 미개봉 및 정식 포장 상태의 제품으로 보관 및 운송 중 변질될 수 있는 냉장, 냉동 제품은 제외해 기부 대상자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엄격한 기준 하에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푸드 2025는 이번 ‘LOVE FOOD’ 캠페인에 참가하는 기업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이번 기부 캠페인에 참가한 기업들에게는 기부식품 등 영수증 발급을 통한 세금 공제와 전시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부 참여 기업 표기용 보드 등을 통한 참가 기업들의 홍보를 지원하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한솥 ESG 사업인 한솥아트스페이스 운영을 통한 다양한 지역 문화예술 콘텐츠 발굴 및 소외계층 문화 접근성 확대, 신진 작가 전시 기회 제공 등 문화사업 ESG 실천을 위한 노력을 함께하기로 뜻을 모았다.
한솥은 작년 4월부터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라는 기업이념 아래 청담동 한솥본사 지하 1층에 한솥아트스페이스를 개관하여, 다양한 ESG 컨셉 전시 및 신진작가 전시를 선보이며 일상 속 문화 향유의 장을 확대해 왔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앞으로 강남구와 (주)한솥이 함께 ESG 프로젝트를 발굴하여 구민들의 문화향유의 질을 높이기 위한 실행 중심의 ESG사업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밝혔으며, 한솥 이영덕, 이하림 대표이사 또한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문화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강남구와 다양한 협력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차코리아, 토핑 무료로 즐기는 5월 한정 혜택 '공차 데이' 프로모션 실시
공차코리아가 무료 토핑을 제공하는 ‘공차 데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5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전국 공차 매장에서 진행되며,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L사이즈 ICE 음료를 구매한 고객에게 토핑 1종을 무료로 제공한다. 토핑은 펄, 미니펄, 알로에, 코코넛, 밀크폼, 화이트펄, 치즈폼 등 총 7종으로 구성됐으며, 쫀득한 식감부터 부드러운 맛까지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행사 대상 음료는 밀크티, 스무디, 프룻티&모어, 커피 등 네 가지 카테고리에서 고객 선호도가 높은 메뉴 20종으로 구성됐다. 공차의 대표 메뉴인 블랙 밀크티, 타로 밀크티, 초콜렛 밀크티를 비롯해, 지난달 출시 이후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브라운슈가 시그니처 밀크티’도 포함됐다.
‘브라운슈가 시그니처 밀크티’는 공차의 스테디셀러 ‘브라운슈가 쥬얼리 밀크티’를 바탕으로 개발된 신메뉴로, 진한 블랙 밀크티와 천연 당밀 브라운슈가가 어우러져 깊고 균형 잡힌 맛을 선사한다.
◆서울푸드 2025, ‘LOVE FOOD’ 기부 캠페인 진행
‘2025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이하, 서울푸드 2025)’이 올해는 사회적 연대의 가치 실현을 지향하고 지역사회의 보호가 필요한 소외계층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LOVE FOOD(러브 푸드)’ 기부 캠페인을 펼친다.
올해 서울푸드 2025가 펼치는 ‘LOVE FOOD’ 기부 캠페인은 전시에 참가하는 기업들과 저소득층 결식문제 완화를 위해 활동하는 식품 기부단체 푸드뱅크와 협력해 진행하는 것으로 전시 종료 후 참가기업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식품과 제품을 지역 사회의 보호가 필요한 청소년이나 노약자 등 취약계층에게 전달한다.
이번 ‘LOVE FOOD’ 기부 캠페인을 통해 전달되는 식품은 전시가 종료되는 6월 13일을 기준으로 최소 90일 이상의 유통기한에 미개봉 및 정식 포장 상태의 제품으로 보관 및 운송 중 변질될 수 있는 냉장, 냉동 제품은 제외해 기부 대상자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엄격한 기준 하에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푸드 2025는 이번 ‘LOVE FOOD’ 캠페인에 참가하는 기업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이번 기부 캠페인에 참가한 기업들에게는 기부식품 등 영수증 발급을 통한 세금 공제와 전시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부 참여 기업 표기용 보드 등을 통한 참가 기업들의 홍보를 지원하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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