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라이온코리아 ‘아이미루’ 3월 판매량 3년 연속 증가 外

2025-05-16 11:11:12

[생활경제 이슈] 라이온코리아 ‘아이미루’ 3월 판매량 3년 연속 증가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라이온코리아’가 예년보다 일찍 시작된 꽃가루 시즌의 영향으로 아이미루 점안액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라이온코리아가 자사 비타민A 함유 점안액 브랜드 ‘아이미루’의 3월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최근 3년 연속 증가하며 올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성장률도 20%에 이르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이는 ‘봄 불청객’이라 불리는 꽃가루와 미세먼지, 황사로 인해 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점안액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기상청 발표에 따르면 올해 봄철 수목류 꽃가루 비산 시기가 예년보다 앞당겨졌고, 이로 인한 알레르기 증상도 빨리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의하면, 2021년부터 2024년 8월까지 알레르기성 결막염으로 진료를 받은 환자 수도 매년 봄에 가장 많았다.

아이미루는 국내 최초 비타민A 함유 기능성 점안액 4종(40EX, 40EX 마일드, 40EX 골드, 40EX 골드콘택트)과 무보존제 인공눈물 1종(아이미루 콘택트 퓨어)을 포함하고 있는 점안액 브랜드며, 청량감에 대한 선호도와 필요에 따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이 중 아이미루 40EX, 40EX 마일드, 40EX 골드 제품은 먼지나 땀, 자외선 등에 의한 염증 및 충혈 개선에 효과가 있고, 아이미루 40EX 골드콘택트와 콘택트 퓨어는 콘택트 렌즈 착용 중에도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일상에서 눈 건강을 챙기고 싶은 현대인에게 유용하다.

라이온코리아가 수입 및 유통하고 유한양행이 판매하는 아이미루 점안액은 의사의 처방 없이도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촌설렁탕, SNS 영상 100만 뷰 돌파

한촌설렁탕이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인 릴스 콘텐츠가 게시 9일 만에 조회 수 100만 회를 돌파하며 MZ세대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화제를 모은 콘텐츠는 '최악의 국밥 메이트는?'이라는 제목의 짧은 영상으로, 국밥을 먹는 다양한 사람들의 유형을 유쾌하게 표현한 콘텐츠다.

해당 영상에서는 절대 먼저 김치통에서 김치를 꺼내지 않는 친구, 국밥 본연의 맛을 즐기지 않고 먼저 소금부터 넣는 친구, 숟가락으로만 식사하는 친구 등 국밥 한 끼에 얽힌 다양한 공감 요소를 위트 있게 풀어내 업로드 9일만에 조회 수 100만 회를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게시물 댓글 창에서도 "국밥에 소금 넣는 것은 피해를 주는 행위도 아니고 미관상 더러운 행위도 아니다", "본인이 먹는 방식을 강요하는 사람이 제일 싫다" 등 국밥 먹는 방식에 대한 생각과 의견을 공유하는 등 국밥 취향에 대한 토론의 장이 열리기도 했다.

이번 영상은 단순한 재미를 넘어, 전통 음식을 소재로 한 콘텐츠를 통해 전통 문화를 새로운 방식으로 즐기고자 하는 MZ세대의 뉴트로에 대한 관심과 감성, 참여 욕구를 이끌어낸 콘텐츠라는 평가다.

한촌설렁탕은 이번 콘텐츠 외에도 '부장님이랑 단 둘이 밥 먹은 썰', '연차별 국밥 먹을 때' 등 전통 한식과 일상 속 2030 세대가 흔하게 겪는 상황을 결합한 다양한 영상 콘텐츠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재미와 공감대를 형성,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친밀감을 높여가고 있다.

◆올마이투어, 신한카드 ‘올댓 여행’과 파트너십 체결

베드뱅크(Bedbank) 솔루션 올마이투어가 신한카드 올댓여행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신한카드 ‘올댓 여행’은 국내외 항공, 숙박, 여행 패키지 상품 등을 통합해서 제공하고 있으며, 제휴 여행사 할인 및 포인트 적립 등 실질적인 혜택을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번 협력에 따라 올마이투어는 보유 중인 숙소 상품과 자체 개발한 얼리버드 바우처 부킹엔진을 ‘올댓 여행’에 전속 공급하고, 양사 간 실시간 예약 시스템을 연동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양사는 첫 협업으로 얼리버드 바우처 기반의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국내 프리미엄 호텔 상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얼리버드 바우처는 투숙일을 확정하지 않은 상태에서 숙박권을 선구매할 수 있는 유연한 예약 솔루션으로, 일정 변경이 잦은 여행 수요층을 중심으로 높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공동 프로모션은 16일부터 28일까지 총 13일간 ‘올댓 여행’ 플랫폼을 통해 진행되며, 국내 대표 프리미엄 호텔 네 곳이 참여한다. △카시아 속초(16일~19일) △워커힐 호텔 서울(19일~22일) △소노캄 여수(22일~25일) △그랜드 조선 부산(25일~28일) 순으로 릴레이 형식의 단독 기획전이 열리며, 올댓 회원만을 위한 숙박 할인과 얼리버드 바우처 혜택이 제공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