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SPC 배스킨라빈스, 전략 매장 ‘청담점’ 열고 “I.C.E.T” 비전 발표 外

2025-05-15 16:33:23

[생활경제 이슈] SPC 배스킨라빈스, 전략 매장 ‘청담점’ 열고 “I.C.E.T” 비전 발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SPC 배스킨라빈스가 국내 진출 40주년을 맞아 15일 새로운 브랜드 비전인 ‘I.C.E.T’를 발표했다.

SPC 관계자는 "I.C.E.T는 ▲Innovation(혁신) ▲Collaboration(협업) ▲Environment(환경) ▲Technology(기술)의 첫 글자를 조합한 것으로 배스킨라빈스의 4가지 미래 전략을 의미한다"라며 "오랫동안 고객과 함께해온 브랜드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제품∙고객 경험∙지속 가능성 등 다양한 측면에서 새로운 가치를 만들고,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진화해 나가겠다는 목표가 담겼다"라고 전했다.

먼저, 아이스크림 문화를 선도하는 상품기획 전문가와 연구개발 전문가를 중심으로 혁신(Innovation)적인 제품 개발에 나선다. 40년간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이스크림을 넘어 디저트로 시장을 확장하고, 고객들에게 늘 ‘새로움’과 ‘놀라움’을 줄 수 있는 제품과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첫 프로젝트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딥 콜렉션(Deep Collection)’, 기능성 라인업 ‘레슬리 에디션(Lessly Edition)’ 등 시장의 트렌드를 이끄는 제품들을 선보인다.

외부 파트너들과 협업(Collaboration)도 강화한다. 배스킨라빈스는 지난해 유수의 글로벌 원료회사들과 약 100개의 제품을 공동 개발하는 등 적극적인 협업을 하고 있다. 올해는 삼양사와 파트너십을 통해 대체당을 활용한 로어(lower) 칼로리, 로어(lower) 슈가 제품을 개발해 출시한다. 다양한 이종 산업 브랜드들과 적극 협업하고, ‘그래이맛 콘테스트’와 같은 소비자 참여를 통해 보다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환경(Environment) 부문에서는 지속 가능한 미래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한다. 2023년에 실행한 종이 블록팩 패키지 리뉴얼에 이어 사회공헌 활동 ‘핑크드림 캠페인’ 등 환경 친화적 활동과 지역사회 기여 활동을 적극 추진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기술(Technology) 측면에서는 AI 기반 개인 맞춤형 제품 추천 시스템을 도입해 더욱 정교하고 개인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 또, 신제품 개발 과정에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제품과 서비스 전반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다.

배스킨라빈스는 새로운 비전을 구현해 나갈 전략 매장인 ‘청담점’을 16일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오픈한다.

배스킨라빈스 청담점에서는 대표 플레이버 본연의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기존 플레이버보다 유지방 함량을 높이고 에쉬레 우유를 사용해 입안 가득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딥 콜렉션’, 열량과 당을 낮춰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라인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기능성을 추가해 선보일 ‘레슬리 에디션’, 등의 제품을 브랜드 최초로 공개한다. AI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 개발한 오미자 오렌지 소르베, 시크릿 등의 제품도 경험해볼 수 있다. 디저트 제조 과정을 볼 수 있는 ‘디저트 테라스’ 코너를 마련해 고객들의 브랜드 경험을 강화했다. 이 곳에서는 모찌 라이브, 포켓 모나카 등 청담점 특화 메뉴도 제공한다.

◆장해춘 소장, 세계김치연구소 제5대 소장으로 연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인 세계김치연구소(소장 장해춘)는 장해춘 현 소장이 제5대 소장으로 연임됐다고 15일 밝혔다.

장해춘 소장은 서울대학교에서 식품공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1996년부터 조선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김치 유산균 및 발효과학 분야에서 최고 권위자로 활동해왔다. 또한 조선대 김치연구센터장, 국가과학기술연구회 기획평가위원, 농림수산식품부(현 농식품부) 과학기술위원, 식품의약품안전처 자체 규제 심사위원, 한국미생물·생명공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하며 학술과 정책을 아우르는 폭넓은 역량을 발휘해왔다.

이번 연임 결정은 장해춘 소장이 제4대 소장으로 재임한 지난 3년간 수행한 임무중심형 기관종합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함에 따라,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소관연구기관 부설기관 설치·운영 등에 관한 규정」 제11조 및 제14조*에 근거한 ‘소장선임위원회’에서 관련 심의 절차를 거쳐 확정되었으며, 2025년 5월 14일부터 새로운 3년 임기를 시작한다.

재임 기간 동안 장해춘 소장은 산업 현장의 기술적 과제를 과학기술로 해결하는 현장 중심형 R&D를 대폭 확대하여, 김치종균 개발 및 현장보급, 김치 생산 자동화, 김치 스마트 HACCP 시스템 등의 성과를 창출함은 물론, 김치자원은행을 설립해 김치유산균 자원의 국가 생명자원화 기반을 마련하고, 김치의 우수성을 과학적으로 입증하는 등 김치산업의 과학적 체계 구축에 크게 기여했다.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 레디어스 팝업 스튜디오 오픈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리딩 기업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는5월 15일부터 17일까지 성수동 XYZ 서울에서‘레디어스(Radiesse®) 팝업 스튜디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멀츠 에스테틱스의 CaHA제제 레디어스는 일정한 크기의 구(球) 형태와 매끄러운 표면을 가진‘칼슘 하이드록실아파타이트(Calcium Hydroxylapatite, CaHA)’로 구성됐으며, 미국 FDA, 유럽 CE,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를 포함해 전 세계 80여개 국가에서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받아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 또한 전 세계 5천명 이상이 참여한 200여개의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다.

멀츠는 지난해 8월 첫 레디어스 아시아퍼시픽 앰배서더로 문가영을 선정하며, ‘피부 속부터 채워 안에서 시작되는 변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팝업 스튜디오는 “Meet your CaHA. 레디어스 팝업에서 당신의 카하를 만나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레디어스의CaHA를 감각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3일 간의 운영 기간 동안 인플루언서와 의료전문가를 비롯한 다수의 소비자가 팝업 스튜디오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레디어스 팝업 스튜디오는 예술과 기술, 스토리텔링이 결합된 형태의 새로운 몰입형 체험을 제공하며 관람객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매 회차 새로운 미디어 아트를 완성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