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간편식 전문기업 프레시지(대표이사 김주형)가 2025년 1분기 간편식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프레시지의 1분기 출고 데이터에 따르면, 1분기 최고 인기 제품은 '최현석 셰프의 한돈한우 함박스테이크'로 50만 개 판매량을 기록했다. 뒤이어 '신신고깃간 한돈한우 직화스테이크'는 46만 개 판매되며 2위를 차지했다. 두 제품 모두 최현석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것으로 셰프 고유의 소스 레시피와 육류 배합 기술 등 전문적인 노하우가 그대로 담겨있다는 점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3, 4위 또한 '해운대암소갈비집 양념갈비'와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의 '시그니처 양념LA갈비'가 각각 차지했다. 이는 해당 IP브랜드의 확고한 팬층과 설 명절 수요가 맞물려 판매 증가세를 보인 것으로 분석된다.
프레시지는 "단순히 유명 셰프의 이름만으로는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선택을 받기 어렵다"며 "최현석 셰프를 비롯하여 IP사의 전문성과 프레시지의 제품 개발 노하우가 만나 소비자들의 높은 기대치를 충족하고 신뢰를 형성했기 때문에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3월에 새롭게 선보인 셰프들의 신상품들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프레시지가 박은영 셰프와 협업하여 처음 선보인 '박은영 셰프의 동파육'은 약 4만 개 이상 판매되며 초도 물량이 완판되었고,
'여경래 셰프의 통등심 탕수육' 등 5종은 총 8만 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많은 고객들로부터 선택받았다.
프레시지는 트렌드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IP 신제품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다. 이번 달에는 온라인 채널을 통해 인기 IP 라인업을 확장한 '최현석 셰프의 한입 떡갈비'와 '워커힐 떡갈비'를 선보이고, 홈쇼핑 채널을 통해 박은영 셰프의 '팔보채'와 '중화새우'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웰스토리, F&B 업계 CEO와 함께하는 '4기 웰럽 리더십 아카데미' 성료
삼성웰스토리(사장 정해린)가 F&B산업을 리딩하는 CEO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주간 운영해 온 ‘제 4기 웰럽 리더십 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22년 식자재유통 업계 최초로 선보인 웰럽 리더십 아카데미는 경험기반 교육 메카인 삼성물산 경험혁신아카데미와 협업해 외식 프랜차이즈, 식품제조, F&B 컨설팅 등 F&B 산업의 다양한 C-Level 리더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리더십 특화 교육과정이다.
지금까지 약 100여 명의 리더가 참여한 웰럽 리더십 아카데미는 리더들이 한 자리에 모여 식음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장으로 자리매김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다.
이번 4기에는 20여 명의 CEO가 참여해 6주 동안 자신만의 리더십 방향을 찾고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을 이해하며 새로운 해법을 찾고 미래를 구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웰럽 리더십 아카데미는 삼성물산 경험혁신아카데미와 함께 준비한 국내 최고 권위의 전문가 강의와 다른 곳에서 쉽게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체험 컨텐츠가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4월 9일 웰럽 리더십 아카데미가 열린 첫 날에는 연세대학교 정동일 교수의 불확실한 경제 상황 속 식음 비즈니스 확장에 필요한 리더십 강의가 진행됐다.
◆서울드래곤시티, 뷰 맛집 ‘킹스 베케이션’ 디너 프로모션 운영
서울 용산구에서 아코르 그룹의 4개 호텔을 운영하는 서울드래곤시티가 ‘킹스 베케이션’에서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디너 프로모션 ‘킹스 치킨 호프’와 ‘서프앤터프’를 진행한다.
용산역과 바로 연결돼 뛰어난 접근성을 지닌 서울드래곤시티의 31층에 위치한 ‘킹스 베케이션’은, 고층에서 바라보는 파노라믹 뷰와 함께 셰프와 바텐더가 선보이는 다채로운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렉스 펍(Multi-Plex Pub)’이다. 서울드래곤시티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벼운 술자리부터 푸짐한 저녁 식사까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킹스 치킨 호프’와 ‘서프앤터프’를 마련했다.
먼저, ‘킹스 치킨 호프’는 서울드래곤시티 직장인과 투숙객들이 고급스러운 호텔 공간에서 저녁 시간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바삭한 가라아게와 매콤한 버팔로윙이 제공되며, 신선한 채소와 방울토마토로 구성된 샐러드바는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하이볼, 와인, 생맥주, 칵테일 중 하나를 선택해 곁들일 수 있다. 매주 일요일부터 목요일 오후 5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운영된다. 가격은 2만 4500원이며, 1만 5천원 추가 시 무제한으로 주류 이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보다 풍성한 디너 구성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5월 19일부터 8월 31일까지 여름 시즌 해피아워 프로그램 ‘서프앤터프’도 운영한다. 고기와 해산물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메뉴와 함께 주류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구성이다. 주중에는 부채살, 버터구이 새우, 양갈비 등으로 구성된 메뉴가 제공되며, 주말에는 여기에 볶음밥, 삼겹살, 버팔로윙, 과일화채 등을 포함한 스낵바를 운영해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프레시지의 1분기 출고 데이터에 따르면, 1분기 최고 인기 제품은 '최현석 셰프의 한돈한우 함박스테이크'로 50만 개 판매량을 기록했다. 뒤이어 '신신고깃간 한돈한우 직화스테이크'는 46만 개 판매되며 2위를 차지했다. 두 제품 모두 최현석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것으로 셰프 고유의 소스 레시피와 육류 배합 기술 등 전문적인 노하우가 그대로 담겨있다는 점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3, 4위 또한 '해운대암소갈비집 양념갈비'와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의 '시그니처 양념LA갈비'가 각각 차지했다. 이는 해당 IP브랜드의 확고한 팬층과 설 명절 수요가 맞물려 판매 증가세를 보인 것으로 분석된다.
프레시지는 "단순히 유명 셰프의 이름만으로는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선택을 받기 어렵다"며 "최현석 셰프를 비롯하여 IP사의 전문성과 프레시지의 제품 개발 노하우가 만나 소비자들의 높은 기대치를 충족하고 신뢰를 형성했기 때문에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3월에 새롭게 선보인 셰프들의 신상품들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프레시지가 박은영 셰프와 협업하여 처음 선보인 '박은영 셰프의 동파육'은 약 4만 개 이상 판매되며 초도 물량이 완판되었고,
'여경래 셰프의 통등심 탕수육' 등 5종은 총 8만 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많은 고객들로부터 선택받았다.
프레시지는 트렌드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IP 신제품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다. 이번 달에는 온라인 채널을 통해 인기 IP 라인업을 확장한 '최현석 셰프의 한입 떡갈비'와 '워커힐 떡갈비'를 선보이고, 홈쇼핑 채널을 통해 박은영 셰프의 '팔보채'와 '중화새우'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웰스토리, F&B 업계 CEO와 함께하는 '4기 웰럽 리더십 아카데미' 성료
삼성웰스토리(사장 정해린)가 F&B산업을 리딩하는 CEO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주간 운영해 온 ‘제 4기 웰럽 리더십 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22년 식자재유통 업계 최초로 선보인 웰럽 리더십 아카데미는 경험기반 교육 메카인 삼성물산 경험혁신아카데미와 협업해 외식 프랜차이즈, 식품제조, F&B 컨설팅 등 F&B 산업의 다양한 C-Level 리더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리더십 특화 교육과정이다.
지금까지 약 100여 명의 리더가 참여한 웰럽 리더십 아카데미는 리더들이 한 자리에 모여 식음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장으로 자리매김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다.
이번 4기에는 20여 명의 CEO가 참여해 6주 동안 자신만의 리더십 방향을 찾고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을 이해하며 새로운 해법을 찾고 미래를 구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웰럽 리더십 아카데미는 삼성물산 경험혁신아카데미와 함께 준비한 국내 최고 권위의 전문가 강의와 다른 곳에서 쉽게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체험 컨텐츠가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4월 9일 웰럽 리더십 아카데미가 열린 첫 날에는 연세대학교 정동일 교수의 불확실한 경제 상황 속 식음 비즈니스 확장에 필요한 리더십 강의가 진행됐다.
◆서울드래곤시티, 뷰 맛집 ‘킹스 베케이션’ 디너 프로모션 운영
서울 용산구에서 아코르 그룹의 4개 호텔을 운영하는 서울드래곤시티가 ‘킹스 베케이션’에서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디너 프로모션 ‘킹스 치킨 호프’와 ‘서프앤터프’를 진행한다.
용산역과 바로 연결돼 뛰어난 접근성을 지닌 서울드래곤시티의 31층에 위치한 ‘킹스 베케이션’은, 고층에서 바라보는 파노라믹 뷰와 함께 셰프와 바텐더가 선보이는 다채로운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렉스 펍(Multi-Plex Pub)’이다. 서울드래곤시티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벼운 술자리부터 푸짐한 저녁 식사까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킹스 치킨 호프’와 ‘서프앤터프’를 마련했다.
먼저, ‘킹스 치킨 호프’는 서울드래곤시티 직장인과 투숙객들이 고급스러운 호텔 공간에서 저녁 시간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바삭한 가라아게와 매콤한 버팔로윙이 제공되며, 신선한 채소와 방울토마토로 구성된 샐러드바는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하이볼, 와인, 생맥주, 칵테일 중 하나를 선택해 곁들일 수 있다. 매주 일요일부터 목요일 오후 5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운영된다. 가격은 2만 4500원이며, 1만 5천원 추가 시 무제한으로 주류 이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보다 풍성한 디너 구성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5월 19일부터 8월 31일까지 여름 시즌 해피아워 프로그램 ‘서프앤터프’도 운영한다. 고기와 해산물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메뉴와 함께 주류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구성이다. 주중에는 부채살, 버터구이 새우, 양갈비 등으로 구성된 메뉴가 제공되며, 주말에는 여기에 볶음밥, 삼겹살, 버팔로윙, 과일화채 등을 포함한 스낵바를 운영해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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