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포스코이앤씨, 대구 ‘어나드 범어’ 사업설명회 성황

2025-05-12 11:13:16

어나드 범어 사업설명회 현장.(사진=포스코이앤씨)이미지 확대보기
어나드 범어 사업설명회 현장.(사진=포스코이앤씨)
[로이슈 최영록 기자] 포스코이앤씨가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 1번지(옛 대구MBC부지)에 선보이는 ‘어나드 범어’가 자산가들의 높은 관심 속 사업설명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대구 지역 내 ‘부의 이동’ 시작을 알렸다.

어나드 범어의 사업설명회는 지난 11일 호텔 인터불고 대구에서 진행됐다. 올해 1월부터 예약제로 운영된 프라이빗 홍보관 ‘어나드 라운지’의 방문객 중 사전등록고객 수요자들을 대상으로만 참여 접수를 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총 1000명이 넘는 인파가 몰리며 지역 부동산업계의 관심을 집중시켰다고 포스코이앤씨는 밝혔다.

이에 따라 설명회 현장에는 지역 대형병원 원장, 기업 대표 등 내로라하는 지역 내 자산가들의 발길이 대거 이어졌다. 이에 호텔 인터불고 대구 주차장과 인근 도로에는 고급 외제차들의 행렬이 잇따르며 진풍경이 연출되기도 했다.

사업설명회에 참여한 한 방문객은 “대구에서 고급 아파트라 할 곳들이 노후화됨에 따라 새 아파트에 대한 욕구가 항상 있었다”며 “범어동 1번지라는 상징성에 신축 대형 고급 아파트라는 점에서 자산가들을 중심으로 이번 분양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라고 말했다.

실제 어나드 범어는 고급 수입산 가구, 고품격 커뮤니티 및 서비스 도입 등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다양한 특화설계를 도입해 대구 최상위 주거 문화를 선도할 계획이다.

마감재로는 전 세계 주방가구 시장을 리드하는 이탈리아 주방가구인 '다다(Dada)'를 비롯해, 하이엔드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 '아르모(Armo)',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독일 No.1 욕실 브랜드 '그로헤(GROHE)', 이탈리아 명품 타일 브랜드 '아틀라스 콩코드(atlas concorde)' 등이 적용(타입별 상이)된다.

또 고품격 커뮤니티로 대구 최초로 입주민 전용 단지 내 영화관을 도입하고, 최상층에는 하이엔드 아파트의 상징인 입주민 전용 스카이 커뮤니티를 마련한다. 최상층 커뮤니티는 스카이라운지 외에도 스카이 피트니스, GX 시설, 필라테스 공간 등의 운동시설을 함께 구성할 예정이다.

한편 단지는 지하 6층~지상 33층, 총 5개동 규모로 아파트와 주거형 오피스텔, 판매시설이 함께 구성되는 하이엔드 복합단지다. 아파트는 4개동 전용면적 136~244㎡P 604가구 규모다. 부산 해운대 엘시티, 서울 강남구 논현동 브라이튼 N40 등 고급 주거시설을 성공적으로 건설한 포스코이앤씨가 시공을 맡았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