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아이들 그림 담은 ‘가정의 달 특별 보울용기’ 출시 外

2025-05-02 17:25:05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아이들 그림 담은 ‘가정의 달 특별 보울용기’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솥도시락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들의 그림이 담긴 특별 보울용기를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가정의 달 맞이 한솥도시락 특별 보울용기에는 사회복지법인 ‘이든아이빌’에서 생활 중인 아이들의 그림이 인쇄돼 있다. ‘가장 맛있고 행복한 순간’이라는 주제 아래 토마토, 당근, 계란 등 다양한 식자재에 밝은 표정을 입힌 캐릭터가 그려져 있다. 아이들의 순수한 시선을 느낄 수 있는 이번 보울용기는 전국 한솥도시락 가맹점에서 5월 한 달간 만나볼 수 있다.

한솥도시락은 해당 용기로 판매되는 도시락 수익금의 일부를 이든아이빌에 기부할 계획이다. 기부금은 아이들의 생활 환경 개선과 시설 증축에 사용된다.

이번 기부 활동 외에도 한솥도시락은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혜심원 ▲소양무지개동산 ▲서울아동복지후원회 등 아동복지시설에 정기 후원을 진행, 아동 복지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이든아이빌은 0세부터 18세까지 보호가 필요한 아이들에게 안정적인 주거 환경과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복지시설이다. 한솥도시락은 서울아동복지후원회를 통해 13년간 이든아이빌을 정기후원해왔으며, 작년부터 이든아이빌 아이들 그림으로 보울용기를 출시하면서 직접 후원도 진행하고 있다.

◆로보락, 신제품 로봇청소기 ‘Q8 시리즈’ 3종 출시

글로벌 스마트 청소가전 브랜드 로보락(Roborock)이 강력한 청소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대를 갖춘 신제품 로봇청소기 ‘Q8 시리즈’ 3종을 6일 공식 출시한다.

로보락 Q8 시리즈는 1만Pa(파스칼)의 강력한 흡입력과 조스크래퍼(JawScrapers) 듀얼 엉킴 방지 시스템을 갖췄다. 엉킴 방지용 메인 브러시와 사이드 브러시가 장착돼 머리카락이나 반려동물의 털 엉킴 현상을 효과적으로 줄여준다.

360도 스캔이 가능한 PreciSense® LiDAR 내비게이션이 복잡한 공간에서도 빠르고 정확하게 청소 경로를 설계하며, 3단계 물 조절 기능을 갖춰 바닥 재질에 따라 물걸레 강도를 세밀하게 조절해 청소할 수 있다.

자동 비움 도크(RockDock® Plus)도 업그레이드됐다. 공간 활용도를 높인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협소한 환경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최대 7주간 먼지통을 비우지 않아도 되는 자동 관리 기능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것도 장점이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Q8 Max Pro+’(Q8 맥스 프로 플러스), ‘Q8+’(Q8 플러스), ‘Q8’ 등 3종이다.

◆써스데이 아일랜드, ‘롯데월드몰’서 팝업 스토어 진행

지엔코(대표 김석주)의 컨템포러리 브랜드 '써스데이 아일랜드(Thursday Island)'가 브랜드 25주년을 맞이하여 오는 5월 2일부터 5월 15일까지, 서울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서 특별한 팝업스토어 ‘Jeudi’s porte’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의 컨셉인 ‘Jeudi’s porte(목요일의 문)’는 써스데이 아일랜드의 철학을 시각화한 상징적 공간으로, “새로운 문을 통해, 새로운 고객을 새로운 써스데이 아일랜드로 맞이한다”는 메시지를 담고있다. 브랜드의 25년 역사와 미래 비전을 조화롭게 표현한 이번 팝업은, 유스컬처 중심의 감각적인 공간에서 진행되며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롯데월드몰 내 트렌드 스팟에서의 전개로 브랜드에 새로운 도전을 시도한다. 이번 팝업은 나이나 세대에 관계없이 감성으로 연결되는 경험을 제안하며, 젊은 세대에게는 브랜드의 새로운 면모를, 기존 고객에게는 오랜 유대감을 되새기며 보다 신선한 방식의 브랜드 스토리를 전하는 공간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멈춰 자신만의 속도를 되찾는 여유를 상징하는 ‘목요일의 문’을 지나면, 공간 중심에 자리한 조형 작가의 플라워 오브제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브랜드 시그니처 플라워 패턴을 입체적으로 해석한 이 오브제는 섬세한 선과 유기적인 형태가 어우러져 써스데이 아일랜드 특유의 낭만적인 무드를 감성적으로 표현한다. 이번 팝업에서는 25 S/S 신상품과 브랜드 시그니처 아이템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으며, 감성과 트렌드를 담은 아이템들로 일상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스타일을 제안한다.

팝업 오픈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와 한정 프로모션도 마련된다. 10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응모권이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총 25명에게 ‘아멜리에즈 베이커리’의 로맨틱한 플라워 케이크를 증정한다. 브랜드 25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이벤트는 써스데이 아일랜드가 전하고자 하는 ‘작은 선물 같은 순간’을 담은 따뜻한 경험이 될 것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