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CJ메조미디어(대표이사 백승록)는 서울·경기 등 거주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미디어 이용 및 광고 소비 행태를 분석한 ‘2025 타겟 리포트’를 발표했다고 29일 밝혔다.
CJ메조미디어 관계자는 "지난 2018년부터 광고주, 대행사 마케터에게 세대별 타겟 전략과 미디어믹스(Media Mix) 수립에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한 타겟 리포트를 매년 발표하고 있다"라며 "리포트는 만 15세~59세 서울·경기 및 5대 광역시 거주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자체 온라인 설문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며, ▲미디어 이용 행태 ▲주 이용 미디어 ▲정보 탐색 활동 ▲효과적인 광고상품 유형 ▲동영상 광고 반응 요소 등을 분석한 내용을 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30대는 하루 평균 63분을 OTT 이용에 할애하며 전 세대 중 가장 높은 이용시간을 기록했다. 전체 연령대의 일평균 OTT 이용시간은 지난해와 동일한 56분으로 집계됐으며, 연령별로는 ▲10대 40분 ▲20대 58분 ▲40대 61분 ▲50대 50분으로 조사됐다. 지난해에는 20대만 평균 이상의 이용시간을 보였으나, 올해는 20~40대 모두 평균치를 상회했다.
OTT 외 일평균 숏폼 미디어 이용시간은 전체 평균 44분으로 나타났다. 10대가 75분으로 가장 길었으며 ▲20대 54분 ▲30대 41분 ▲40대 40분 ▲50대 33분 순으로 조사됐다. 10대는 전체 평균보다 31분 더 시청하는 등 전 세대 중 가장 활발한 숏폼 이용 행태를 보였다. 플랫폼별 이용률 조사에서는 유튜브 쇼츠(79%)와 인스타그램 릴스(52%)가 전 연령대에서 각각 1, 2위를 기록했다. 이 가운데 10대는 쇼츠(84%)와 릴스(78%) 모두에서 높은 이용률을 보였으며, 특정 플랫폼에 쏠림 없이 두 숏폼 채널을 고르게 소비하는 경향이 나타났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CJ메조미디어 관계자는 "지난 2018년부터 광고주, 대행사 마케터에게 세대별 타겟 전략과 미디어믹스(Media Mix) 수립에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한 타겟 리포트를 매년 발표하고 있다"라며 "리포트는 만 15세~59세 서울·경기 및 5대 광역시 거주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자체 온라인 설문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며, ▲미디어 이용 행태 ▲주 이용 미디어 ▲정보 탐색 활동 ▲효과적인 광고상품 유형 ▲동영상 광고 반응 요소 등을 분석한 내용을 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30대는 하루 평균 63분을 OTT 이용에 할애하며 전 세대 중 가장 높은 이용시간을 기록했다. 전체 연령대의 일평균 OTT 이용시간은 지난해와 동일한 56분으로 집계됐으며, 연령별로는 ▲10대 40분 ▲20대 58분 ▲40대 61분 ▲50대 50분으로 조사됐다. 지난해에는 20대만 평균 이상의 이용시간을 보였으나, 올해는 20~40대 모두 평균치를 상회했다.
OTT 외 일평균 숏폼 미디어 이용시간은 전체 평균 44분으로 나타났다. 10대가 75분으로 가장 길었으며 ▲20대 54분 ▲30대 41분 ▲40대 40분 ▲50대 33분 순으로 조사됐다. 10대는 전체 평균보다 31분 더 시청하는 등 전 세대 중 가장 활발한 숏폼 이용 행태를 보였다. 플랫폼별 이용률 조사에서는 유튜브 쇼츠(79%)와 인스타그램 릴스(52%)가 전 연령대에서 각각 1, 2위를 기록했다. 이 가운데 10대는 쇼츠(84%)와 릴스(78%) 모두에서 높은 이용률을 보였으며, 특정 플랫폼에 쏠림 없이 두 숏폼 채널을 고르게 소비하는 경향이 나타났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