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GS리테일 주류 스마트 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 누적 주문액이 이달 말 1500억 원을 돌파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2020년 7월 론칭 후 불과 약 5년 만에 거둔 성과로, 특히 최근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제휴 효과를 톡톡히 본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이어 "와인25플러스는 지난해 5월 업계 단독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에 입점, 주류 선물 시장에서 영향력을 강화하고 있다"라며 "고객이 카카오톡 선물하기 주류 탭에서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본인 혹은 지인에게 선물하고, 받은 이는 가까운 GS25∙GS더프레시 매장에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고객 맞춤형 주류 추천 서비스 등도 운영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제휴 시작 시점인 24년 5월부터 25년 4월까지 직전 동기 대비 와인25플러스 주문 건수와 매출 신장률을 살펴본 결과 각각 87.4%, 99.4% 신장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GS리테일 관계자는 "2020년 7월 론칭 후 불과 약 5년 만에 거둔 성과로, 특히 최근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제휴 효과를 톡톡히 본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이어 "와인25플러스는 지난해 5월 업계 단독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에 입점, 주류 선물 시장에서 영향력을 강화하고 있다"라며 "고객이 카카오톡 선물하기 주류 탭에서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본인 혹은 지인에게 선물하고, 받은 이는 가까운 GS25∙GS더프레시 매장에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고객 맞춤형 주류 추천 서비스 등도 운영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제휴 시작 시점인 24년 5월부터 25년 4월까지 직전 동기 대비 와인25플러스 주문 건수와 매출 신장률을 살펴본 결과 각각 87.4%, 99.4% 신장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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