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도봉구,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점검 실시

2025-04-29 20:27:18

오언석 도봉구청장(가운데)이 창동문화체육센터 옥상 파크골프장 조성예정지에서 위험 시설물 등을 확인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오언석 도봉구청장(가운데)이 창동문화체육센터 옥상 파크골프장 조성예정지에서 위험 시설물 등을 확인하고 있다
[로이슈 전여송 기자] 도봉구가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점검을 했다.

2005년 개관한 창동문화체육센터는 수영장, 헬스장, 공연장 등 많은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용 인원은 연 180만여 명, 일 5천여 명에 이른다.

‘안전 파수꾼, 구청장 안전 한바퀴’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점검은 최근 발생한 야구장 구조물 낙하와 같은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실시됐다.

‘안전 파수꾼, 구청장 안전 한바퀴’는 구청장이 현장 안전점검을 직접 주관, 위험 요소들을 파악하고 이를 신속하게 해결하는 사업이다.

점검에는 오언석 도봉구청장을 비롯해 구 관계부서, 시설관리공단이 참여했다. 점검단은 점검 주관 부서장의 현장 브리핑에 이어 창동문화체육센터 층별 시설물에 대한 전반적인 안전관리 상태를 살폈다.

특히 추락 위험구조물의 안전관리 방법, 비상시 대피로 확보 등을 중점 점검했다. 시설물 관리자에 대한 안전보건교육 및 중대재해 예방교육 이행여부 등도 확인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