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HUG, 기재부 주관 2024년 고객만족도 조사 ‘보통’ 등급 달성

2025-04-21 14:29:51

HUG CI.이미지 확대보기
HUG CI.
[로이슈 최영록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사장 유병태)는 기획재정부 주관 202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보통’ 등급을 달성, 전년 대비 한 단계 상승했다고 밝혔다.

HUG는 조사 대상 8개 사업 중 6개 부문에서 점수가 향상됐다. 이는 보증사고 급증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고객 중심 서비스 혁신을 위해 전 임직원이 일치단결하여 전방위적 노력을 기울인 결과로 풀이된다.

특히 지난해 허그(HUG)는 주택시장 안정을 위해 유동성 공급 지원에 주력했다. 프로젝트파이낸싱·정비사업·모기지 등 주요 보증 요건을 완화하며 주택공급 확대와 국민 주거 안정에 공헌했다.

보증이행 분야에서는 디지털 전환을 꾀했다. 모바일 전세보증이행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해 고객이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게 하는 등 절차의 투명성과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아울러 콜센터 효율화를 통한 응답률 제고, 안심전세 앱 사용자 편의성 향상 등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힘쓴 점도 눈에 띈다.

유병태 사장은 “이번 성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최선을 다한 임직원들의 노력이 만든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 나은 공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들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