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코레일, 철도역서 발달장애인 화가 송종구 작가 작품전 개최

2025-04-18 16:47:51

송종구 작가의 대표작 < 멸종위기 바다생물 >.(사진=코레일)이미지 확대보기
송종구 작가의 대표작 < 멸종위기 바다생물 >.(사진=코레일)
[로이슈 최영록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장애인의 날을 맞아 오는 21일부터 울산, 동대구, 제천역 등에서 장애인 예술가를 지원하기 위한 릴레이 작품전시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울산광역시 장애인 종합복지관의 송종구 작가가 멸종 위기 해양생물을 소재로 생태계 보존의 중요성을 표현한 미술 작품 25점을 선보인다.

송종구 작가는 발달장애를 가진 예술인으로, 지구 환경보호와 생물 다양성 보전을 주제로 독창적인 작품 세계를 펼치고 있다. 사회적 편견을 뛰어넘어 보는 이들에게 감동과 영감을 주는 그의 작품은 발달장애 예술인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이밖에 송종구 작가 등 발달장애인들이 코레일의 의뢰를 받아 제작한 작업모, 안전조끼 등 업사이클링 제품도 함께 전시된다.

한인숙 코레일 홍보문화실장은 “장애 예술인이 바라는 세상을 담은 작품을 관람하며 장애인과 함께 어우러져 살고 있는 우리의 일상을 다시 한 번 돌아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