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시장 접근성을 높여, 농가 소득 증대를 이끄는 것이 목표다.
우선, 시는 농산물가공지원센터에서 가공품을 생산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박람회 참가를 지원한다.
참가 업체는 제품을 전시하고 현장에서 직접 판매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 농산물 가공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 접점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람회는 제품 홍보뿐 아니라 새로운 소비층을 만나는 데 효과적인 계기로 작용한다.
이를 통해 농가에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수익 구조 다변화의 기반을 마련할 방침이다.
온라인 홍보 전략도 병행된다.
특히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소규모 가공업체를 위해 소비자 참여형 SNS 홍보를 추진한다.
자연스러운 입소문 확산을 유도하고, 온라인 채널을 통한 지역 농산물 판매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소비자 참여형 콘텐츠는 검색 노출 효과가 높고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도 큰 만큼,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이지연 로이슈(lawissue) 기자 lawissue1@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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