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성동구, 17개 단체와 협약 체결해 ESG 사업 추진

2025-04-18 22:06:38

2025년 ESG 실천 공모 선정 단체 협약식 모습이미지 확대보기
2025년 ESG 실천 공모 선정 단체 협약식 모습
[로이슈 한정아 기자] 성동구가 '2025년 성동형 이에스지(ESG) 실천 공모사업'에 선정된 17개 단체와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이에스지(ESG) 사업을 추진한다.

성동구는 ESG에 대한 인식 확산 및 지속가능도시 조성을 위해 ESG에 경제를 더한 E+ESG 지표 개발, 기업과의 사회공헌 사업 추진, 지자체 최초 ESG 보고서 발간 등 다양한 정책을 선도적으로 추진해 왔다.

특히 ‘성동형 ESG 실천 공모사업’을 2022년 전국지자체 최초로 실시하여 수중 환경 보전을 위한 한강 및 중랑천 수중 쓰레기 수거, 어르신을 위한 자서전 제작, 여성 농구대회 개최 등 57개의 ESG 분야별 실천사업을 추진해왔다.

올해 공모에는 ESG 분야에서 경험을 쌓아온 역량 있는 46개 단체가 지원했으며, 분야별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17개의 생활밀착형 실천 사업이 최종 선정되어 총 167,788천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환경분야에서는 폐낙엽을 활용한 낙엽교환소 운영, 폐도자기 새활용을 통한 악성쓰레기 저감프로젝트 등 자원 순환 사업이 선정됐다. 또한 사회분야에서는 느린학습자를 위한 교육, 비장애형제와 장애부모를 위한 심리지원, 여성축구대회 개최 등 소외계층을 위한 프로그램이 선정되어 추진될 예정이다.

거버너스분야에서는 아파트 공공 공간 활성화를 위한 열린도시프로젝트 ‘도시팝', 기업의 ESG 사회공헌 등이 포함되어 공동체활성화 및 관내 기업들 간 네트워킹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선정된 사업들은 사업별 일정에 따라 추진되며, 관련 사업의 추진 사항은 성동구청 누리집(홈페이지) 및 소식지 등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한정아 기자 지방자치 정책팀 hja@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