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도봉구, 세계한인무역협회 애틀랜타 지회와 업무협약 체결

2025-04-18 05:37:32

오언석 도봉구청장(오른쪽)과 썬 박 세계한인무역협회 월드옥타 애틀랜타 지회장(왼쪽)이 양해각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오언석 도봉구청장(오른쪽)과 썬 박 세계한인무역협회 월드옥타 애틀랜타 지회장(왼쪽)이 양해각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로이슈 한정아 기자] 도봉구가 세계한인무역협회 애틀랜타 지회(OKTA Atlanta)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로써 도봉구 제품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대한 활로가 또 한 번 열리게 됐다.

앞서 구는 2024년에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도봉구 해외무역사절단을 파견하고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내 풀러턴시와 경제교류 우호 협력 협약을 맺었다.

현재 구는 지역 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가 열리는 애틀랜타에 해외무역사절단을 파견 중이다.

이번 애틀랜타 일정에서 구는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에 참가해 지역 내 중소기업 제품 홍보와 함께 해외 구매자와의 연계를 추진하고 참가 기관‧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구는 지난 15일(현지시간) 귀넷 상공회의소에서 세계한인무역협회 애틀랜타 지회(OKTA Atlanta)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오언석 도봉구청장과 썬 박 세계한인무역협회 애틀랜타 지회 회장이 참석했다.

이날 두 사람은 협약문에 서명하고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협약문에 담긴 내용을 충실히 이행하기로 약속했다.

협약문에는 미주지역 내 무역, 통상부문 상호 네트워크 구축, 무역‧통상 부문 정보 공유, 도봉구 지원사업에 대한 홍보지원, 양 기관 주관 행사 시 장소‧운영 협조 등이 담겼다.

구는 이번 협약으로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가 마련됐다고 평했다.

한정아 기자 지방자치 정책팀 hja@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