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소진공, 소상공인 업종전문기술교육 교육생 모집

2025-04-15 18:20:10

[로이슈 전여송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이하 소진공)이 오는 9월까지 매월 ‘2025년 소상공인 업종전문기술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소상공인 업종전문기술교육’은 업종별 고급기술 습득을 통해 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소상공인의 경영 여건을 개선할 수 있도록 마련된 현장중심의 교육과정이다.

외식업, 이·미용업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과정을 제공하기 위해 전국 120여 개의 교육기관을 선정하였으며, △업종기초, △업종심화, △업종특화의 3단계로 구성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본 교육은 과정에 따라 교육비의 90~100%까지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업종 특성을 반영한 수준별 교육을 체계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표준체계 트랙’을 새롭게 도입해 한식일반음식점 업종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지난 14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되었으며, 교육과정별로 매월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을 희망하는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신청은 ‘소상공인24’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상세한 교육과정 정보 및 일정은 ‘소상공인 지식배움터’의 ‘현장교육’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교육은 소상공인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기술을 익히고, 업종별 전문성을 체계적으로 강화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업종별 역량 제고를 통해 소상공인의 자생력과 경쟁력이 높아질 수 있도록 현장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