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GS샵이 고물가, 고환율에도 여행 상품 상담 주문이 증가함에 따라 4/18(금)부터 20일(일)까지 여행 상품을 집중 편성하고 가정의 달 여행객 선점에 나선다.
GS샵이 올해 1분기 데이터 홈쇼핑 채널에서 방송한 여행상품 상담건수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0%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GS샵 관계자는 "실제 올해 1분기 국제선 기준 인천공항 여객 실적은 1,849만 1,805명으로 지난해 1분기 1,714만 7,016명 대비 7.4% 늘었으며 인천공항에서 출발한 승객수도 올해 1분기 913만 7,955명으로 지난해 1분기 846만 3,722명 대비 약 8% 증가했다"라며 "고물가에 환율도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지만 여행 수요는 엔데믹 이후 계속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GS샵은 이 같은 여행 수요를 겨냥해 4월 18일(금)부터 20일(일)까지 홈쇼핑 생방송 ‘GS샵라이브’, 데이터 홈쇼핑 ‘GS마이샵’, 라이브 커머스 ‘샤피라이브’ 등 전체 채널에서 여행 상품을 총 13회 집중 편성하고 가정의 달 여행 고객 잡기에 나선다.
여행 상품은 지난해까지 일본 수요가 가장 높았지만 올해는 환율이 크게 오른 점을 감안해 일본 외 중국, 대만, 서유럽 등 다양한 여행지를 소개한다. 또한 유명 콘텐츠 인기에 제주 여행 수요도 크게 늘 것으로 보고 제주 유명 숙소 숙박권 상품도 선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GS샵이 올해 1분기 데이터 홈쇼핑 채널에서 방송한 여행상품 상담건수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0%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GS샵 관계자는 "실제 올해 1분기 국제선 기준 인천공항 여객 실적은 1,849만 1,805명으로 지난해 1분기 1,714만 7,016명 대비 7.4% 늘었으며 인천공항에서 출발한 승객수도 올해 1분기 913만 7,955명으로 지난해 1분기 846만 3,722명 대비 약 8% 증가했다"라며 "고물가에 환율도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지만 여행 수요는 엔데믹 이후 계속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GS샵은 이 같은 여행 수요를 겨냥해 4월 18일(금)부터 20일(일)까지 홈쇼핑 생방송 ‘GS샵라이브’, 데이터 홈쇼핑 ‘GS마이샵’, 라이브 커머스 ‘샤피라이브’ 등 전체 채널에서 여행 상품을 총 13회 집중 편성하고 가정의 달 여행 고객 잡기에 나선다.
여행 상품은 지난해까지 일본 수요가 가장 높았지만 올해는 환율이 크게 오른 점을 감안해 일본 외 중국, 대만, 서유럽 등 다양한 여행지를 소개한다. 또한 유명 콘텐츠 인기에 제주 여행 수요도 크게 늘 것으로 보고 제주 유명 숙소 숙박권 상품도 선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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