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롯데마트와 슈퍼, ‘TASTY No.4 풀리아 프리미티보’ 선보여

2025-04-14 14:53:34

롯데마트와 슈퍼, ‘TASTY No.4 풀리아 프리미티보’ 선보여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마트와 슈퍼가 지난 10일(목) 데일리 와인 시리즈 ‘TASTY(테이스티)’의 네번째 와인 ‘풀리아 프리미티보’를 새롭게 출시해 1만 490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TASTY No.4 풀리아 프리미티보’는 이탈리아 남부를 대표하는 포도 품종 ‘프리미티보’로 만든 와인이다. 풍부한 과실향과 부드러운 탄닌, 그리고 은은한 스파이시함이 어우러진 깊은 맛을 지니고 있어, 파스타, 스테이크, 피자 등과 같은 일상적인 음식들과 곁들이기 좋다"라고 말했다.

해당 와인은 롯데마트와 슈퍼가 이탈리아의 명성 높은 와이너리 ‘카를로 사니’와 협업해 이탈리아 와인의 매력을 부담없는 가격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상품이다. 롯데마트에서 이탈리아 레드와인으로 판매량 최상위권을 기록중인 ‘카를로 사니 수수마니엘로’와 동일한 주질임에도 가격은 약 30% 저렴한 초저가 수준으로 책정했다.

‘카를로 사니’는 이탈리아 전역의 다양한 포도 산지를 관리하며, 전통적인 방식과 현대적인 기술을 접목해 품질 높은 와인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한 와이너리다. 연간 1억병 이상의 와인을 생산해 전세계로 수출중이며, 국내 시장에서도 가성비가 뛰어난 와인으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롯데마트와 슈퍼가 ‘TASTY’ 시리즈의 네번째 상품으로 프리미티보 와인을 출시한 이유는 이탈리아 레드 와인 중 남부지역에서 생산된 와인의 선호도가 높기 때문이다. 실제, 롯데마트의 지난해 와인 실적을 살펴보면, 이탈리와 레드와인 판매량 상위 10개 품목 중 7개가 프리미티보 품종이거나 남부지역에서 생산된 와인으로 나타났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