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롯데온, ‘러닝 스테이션’ 리뉴얼

2025-04-14 14:34:12

롯데온, ‘러닝 스테이션’ 리뉴얼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러닝 트렌드에 발맞춰 4월 14일 러닝 전문관인 ‘러닝 스테이션(RUNNING STATION)’을 새롭게 리뉴얼 오픈한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본격적인 봄철 러닝 시즌에 맞춰 세분화된 고객 니즈 맞춤형 콘텐츠 제공에 중점을 뒀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3월 10일 ‘러닝 스테이션’을 오픈해 러닝에 특화된 브랜드와 상품을 큐레이션해 선보여왔다"라며 "이번 리뉴얼을 통해 호카(HOKA), 써코니(SAUCONY), 나이키(NIKE), 아디다스(ADIDAS) 등 러닝 전문 브랜드의 상품을 늘렸다"라고 말했다.

러닝 의류 및 액세서리 스타일 제안으로 쇼핑 경험을 차별화했다. 러닝 단계별로 입문용, 중급용, 전문가용 등 러닝화를 추천하고 키즈 러닝 아이템도 강화하는 방식으로 전문성을 높였다.

롯데온의 러닝 스테이션 오픈 및 이번 리뉴얼은 최근 전 세대로 빠르게 확산되는 러닝에 대한 관심에서 시작됐다. 실제로 롯데온의 지난 3월 러닝화 카테고리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9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기능성 의류, 러닝 가방, 러닝 모자, 선글라스 등 러닝 관련 용품 매출도 135% 신장하며 전반적인 러닝 시장의 성장세를 입증하고 있다. 같은 기간 4050 세대의 러닝화 및 러닝코어(Running Core)룩 매출 비중은 각각 전년 대비 약 25%, 130% 늘었다. 운동복을 일상복처럼 활용하는 러닝코어 트렌드가 확산되며 실용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추구하는 고객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유아동 러닝화 매출도 함께 20% 신장해 ‘패밀리 러닝’ 트렌드를 보여주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