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2024년에도 사상 최대 실적을 다시 한 번 경신하며, 2년 연속 의미 있는 성장을 이어갔다. 지난해 투썸플레이스의 매출은 5,200억 원, 영업이익은 326억 원으로,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동시에 달성하며 내실 있는 성장 기조를 입증했다.
이번 성과는 ‘스초생’, ‘아박’ 등 시그니처 제품 캠페인과 함께 ‘아샷추’, ‘복숭아 생크림 케이크’ 등 신제품이 매출 상승을 견인한 결과로 분석된다. 지난해 소비자 매출 11%, 동일 점포 매출은 7% 증가했으며, 신제품 매출은 전년 대비 62% 증가하며 신제품 전략의 효과를 입증했다.
특히 지난 연말에는 홀리데이 캠페인을 통해, ‘화이트 스초생’을 새롭게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장하고 ‘스초생은 겨울이 제철’이라는 메시지의 틀을 깬 광고 캠페인을 전개해 시너지를 더했다. 그 결과, 2024년 12월 홀케이크 판매량은 창사 이래 최대치를 기록, ‘스초생 라인업’ 연간 판매량은 첫 캠페인 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다.
또한 브랜드 앱과 키오스크 등 디지털 기반의 고객 접점 확대에도 주력한 결과, 디지털 매출은 49% 증가했고, 브랜드 앱 월평균 방문자 수(MAU)는 전년 대비 15% 상승했다. 매장 전략 측면에서는 공백 상권 분석을 기반으로 한 신규 출점과 점포 환경 개선을 통해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가맹점과의 상생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정기적인 가맹점주협의회의 운영을 통해 소통을 강화하고 있으며, 캠페인 광고비를 본사가 전액 부담해 가맹점 매출 증진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4월부터 업계 최초로 ‘납품 대금 카드 결제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며, 이는 가맹점의 운영 효율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이자, 보다 탄탄한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본사의 의지를 반영한 것이다.
한편, 투썸플레이스는 올 하반기, 브랜드의 정체성과 디저트 경쟁력을 집약한 플래그십 스토어 개점을 앞두고 있다. 이를 통해 디저트 특화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프리미엄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메트로시티, 웨어러블 아트피스 '비저너리 컬렉션' 출시
㈜엠티콜렉션에서 전개하는 메트로시티가 ‘일상 속의 꾸띠르’를 모토로 웨어러블 아트피스 ‘비저너리 컬렉션(VISIONARY COLLECTION)을 출시한다.
이번 새롭게 선보이는 ‘비저너리 컬렉션’은 세 가지의 라인으로 구성, 우월한 가치로 자신감 있는 ‘비저너리(VISIONARY)’, 미학적 요소들을 재해석한 세련된 현대 여성들을 위한 ‘모티프(MOTIF)’, 그리고 본질적 아름다움에 충실한 퍼스트 다이아몬드, ‘데뷰탄트(DEBUTANTE)’ 총 세 가지의 컬렉션을 [THE GARDEN] VIP 프레젠테이션에서 선공개했다. 비저너리는 각 에프소드의 스토리와 비주얼을 제시하는 익스히비션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고, 한정된 공간에 초대받은 분들에게만 공개하는 비저너리투어, 럭셔리 온라인 스토어에서 전개할 예정이다.
지난 10일, [THE GARDEN]에서 개최된 VIP 프레젠테이션에는 160여 명 이상의 업계 바이어, 관계자 및 에디터들이 한자리에 모여 높은 관심과 열정을 보여줬다는 후문이다. 데뷰탄트 체험존을 비롯하여 스페셜 기프트 및 케이터링 제공 그리고 세 가지 컬렉션의 다채로운 전시를 통해 참석자들에게 하이엔드 주얼리를 심도 있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 패션 및 쥬얼리 업계 전반에 긍정적인 반향을 일으켰다며 한 업계 관계자는 전했다.
◆버커루, ‘the B’ 팝업스토어에 배우 이동휘 방문
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지원, 임동환)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빈티지 데님 브랜드 버커루(BUCKAROO)는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 ‘the B’ 팝업스토어에 전속 모델 배우 이동휘가 방문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버커루의 첫 번째 캡슐 컬렉션 ‘the B’ 발매를 기념해 마련됐다. ‘the B’ 컬렉션은 다크 록 바이커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버커루의 오리지널 헤리티지에 새로운 아트웍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10일 팝업스토어에 등장한 이동휘는 감각적인 스타일과 남다른 패션 센스를 선보이며 방문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독보적인 패션 무드로 주목받고 있는 이동휘는 이번 방문에서도 봄 시즌에 어울리는 다채로운 스타일링을 연출하며 패션 피플 다운 면모를 보여줬다.
먼저 이동휘는 이번 ‘the B’ 컬렉션의 핵심 아이템으로 빈티지 무드가 돋보이는 ‘에코 레더 자켓’을 직접 착용해 눈길을 끌었다. 멋스러운 세미 루즈 핏으로 연출하기 좋은 에코 레더 자켓은 피그먼트 워싱으로 감각적인 엣지를 더해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이번 성과는 ‘스초생’, ‘아박’ 등 시그니처 제품 캠페인과 함께 ‘아샷추’, ‘복숭아 생크림 케이크’ 등 신제품이 매출 상승을 견인한 결과로 분석된다. 지난해 소비자 매출 11%, 동일 점포 매출은 7% 증가했으며, 신제품 매출은 전년 대비 62% 증가하며 신제품 전략의 효과를 입증했다.
특히 지난 연말에는 홀리데이 캠페인을 통해, ‘화이트 스초생’을 새롭게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장하고 ‘스초생은 겨울이 제철’이라는 메시지의 틀을 깬 광고 캠페인을 전개해 시너지를 더했다. 그 결과, 2024년 12월 홀케이크 판매량은 창사 이래 최대치를 기록, ‘스초생 라인업’ 연간 판매량은 첫 캠페인 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다.
또한 브랜드 앱과 키오스크 등 디지털 기반의 고객 접점 확대에도 주력한 결과, 디지털 매출은 49% 증가했고, 브랜드 앱 월평균 방문자 수(MAU)는 전년 대비 15% 상승했다. 매장 전략 측면에서는 공백 상권 분석을 기반으로 한 신규 출점과 점포 환경 개선을 통해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가맹점과의 상생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정기적인 가맹점주협의회의 운영을 통해 소통을 강화하고 있으며, 캠페인 광고비를 본사가 전액 부담해 가맹점 매출 증진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4월부터 업계 최초로 ‘납품 대금 카드 결제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며, 이는 가맹점의 운영 효율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이자, 보다 탄탄한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본사의 의지를 반영한 것이다.
한편, 투썸플레이스는 올 하반기, 브랜드의 정체성과 디저트 경쟁력을 집약한 플래그십 스토어 개점을 앞두고 있다. 이를 통해 디저트 특화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프리미엄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메트로시티, 웨어러블 아트피스 '비저너리 컬렉션' 출시
㈜엠티콜렉션에서 전개하는 메트로시티가 ‘일상 속의 꾸띠르’를 모토로 웨어러블 아트피스 ‘비저너리 컬렉션(VISIONARY COLLECTION)을 출시한다.
이번 새롭게 선보이는 ‘비저너리 컬렉션’은 세 가지의 라인으로 구성, 우월한 가치로 자신감 있는 ‘비저너리(VISIONARY)’, 미학적 요소들을 재해석한 세련된 현대 여성들을 위한 ‘모티프(MOTIF)’, 그리고 본질적 아름다움에 충실한 퍼스트 다이아몬드, ‘데뷰탄트(DEBUTANTE)’ 총 세 가지의 컬렉션을 [THE GARDEN] VIP 프레젠테이션에서 선공개했다. 비저너리는 각 에프소드의 스토리와 비주얼을 제시하는 익스히비션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고, 한정된 공간에 초대받은 분들에게만 공개하는 비저너리투어, 럭셔리 온라인 스토어에서 전개할 예정이다.
지난 10일, [THE GARDEN]에서 개최된 VIP 프레젠테이션에는 160여 명 이상의 업계 바이어, 관계자 및 에디터들이 한자리에 모여 높은 관심과 열정을 보여줬다는 후문이다. 데뷰탄트 체험존을 비롯하여 스페셜 기프트 및 케이터링 제공 그리고 세 가지 컬렉션의 다채로운 전시를 통해 참석자들에게 하이엔드 주얼리를 심도 있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 패션 및 쥬얼리 업계 전반에 긍정적인 반향을 일으켰다며 한 업계 관계자는 전했다.
◆버커루, ‘the B’ 팝업스토어에 배우 이동휘 방문
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지원, 임동환)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빈티지 데님 브랜드 버커루(BUCKAROO)는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 ‘the B’ 팝업스토어에 전속 모델 배우 이동휘가 방문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버커루의 첫 번째 캡슐 컬렉션 ‘the B’ 발매를 기념해 마련됐다. ‘the B’ 컬렉션은 다크 록 바이커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버커루의 오리지널 헤리티지에 새로운 아트웍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10일 팝업스토어에 등장한 이동휘는 감각적인 스타일과 남다른 패션 센스를 선보이며 방문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독보적인 패션 무드로 주목받고 있는 이동휘는 이번 방문에서도 봄 시즌에 어울리는 다채로운 스타일링을 연출하며 패션 피플 다운 면모를 보여줬다.
먼저 이동휘는 이번 ‘the B’ 컬렉션의 핵심 아이템으로 빈티지 무드가 돋보이는 ‘에코 레더 자켓’을 직접 착용해 눈길을 끌었다. 멋스러운 세미 루즈 핏으로 연출하기 좋은 에코 레더 자켓은 피그먼트 워싱으로 감각적인 엣지를 더해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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