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조리로봇 ‘바른봇스토어’ 올림픽포레온 R점 오픈 外

2025-04-11 09:35:40

[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조리로봇 ‘바른봇스토어’ 올림픽포레온 R점 오픈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바른치킨이 10일 조리로봇 '바른봇'을 활용한 24번째 바른봇스토어인 ‘올림픽포레온 R점’을 오픈하며, 푸드테크 시장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 강화에 나선다.

바른치킨의 올해 첫 출점 가맹점인 올림픽포레온 R점은 서울시 강동구 둔촌동에 위치한 국내 최대 대단지 아파트(1만2032세대) 상권의 배달과 테이크아웃 전문 매장으로 둔촌오륜역에서 도보 5분 거리의 우수한 접근성을 갖췄다.

바른치킨의 조사 결과 해당 상권은 40대 남녀 고객층이 두터우며, 고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 단위 고객 비중이 높아 건강하고 깨끗한 품질의 바른치킨 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바른치킨의 자동 치킨 조리 로봇 '바른봇'은 로봇 전문 기업 '레인보우로보틱스'와 함께 개발한 시스템으로, 사람을 대신해 치킨 튀김 업무를 수행하며 각 매장의 주방 환경에 맞춰 로봇의 모션 조정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가맹점주는 매장 운영의 효율성을 증가시키고 인력 관리의 부담 요소를 줄일 수 있다.

바른치킨은 국내 치킨 산업에서 조리 로봇 도입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에 개점한 올림픽포레온 R점을 포함해 총 24개의 바른봇스토어를 운영 중인 바른치킨은 국내 치킨브랜드 중 전체 매장 수 대비 로봇 매장 운영 비율이 가장 높다.

◆퍼시스, 리더를 위한 모션데스크 ‘아비에토’로 2025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퍼시스의 프리미어 모션 데스크 '아비에토(ABIERTO)'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제품 부문 본상(Product Winner)을 수상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 어워드'와 함께 글로벌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세계 각국 전문가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아이디어, 형태, 기능, 차별성, 지속가능성 등 5가지 평가 지표를 바탕으로 우수한 디자인을 선정한다.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아비에토는 수평적 조직문화로의 전환을 상징적으로 구현한 제품으로서, 기존의 획일적이고 권위적인 오피스 환경을 심미적이고 기능적으로 재해석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2024년 IDEA 어워드에 이어 국제 디자인상 2관왕을 달성하며 그 혁신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2023년 1월 출시된 아비에토는 스페인어로 '열린', '탁 트인'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프리미어 모션 데스크다. 수직적 조직문화의 상징으로 보여왔던 중역 공간을 재해석해 리더와 구성원 간 경계를 허물고 창의적 협업을 촉진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소통과 협업 중심의 디자인, 실무형 리더를 위한 사용자 편의성, 그리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마감재 옵션을 갖춘 이 제품은 개인 업무 효율성과 협업의 균형을 맞춘 오피스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ㄱ'자 형태의 라운드형 상판은 개인 업무와 캐주얼한 미팅을 모두 지원하며, 모션데스크 기능과 내장형 멀티탭, 배선 덕트, 옷장과 서랍장 등 실용적 기능을 시리즈로 갖추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으며, 화이트 상판과 우드 패널 조합 등 따뜻한 컬러와 부드러운 형태를 통해 감각적 분위기와 개방감을 동시에 제공한다.

◆'진콜루비스', 강남 신사의 핫플레이스 '잭리빈'에서 런칭 행사 개최

서울 강남의 트렌디한 젊음과 럭셔리 감성이 어우러진 명소로 자리 잡은 신사동의 '잭리빈'에서 프리미엄 샴페인 브랜드 ‘진콜루비스’가 공식 런칭 행사를 개최했다.

‘진콜루비스’는 ㈜더퍼스트주류(The First Liquor Co., Ltd., 대표 정재현)가 공식 수입·유통하는 프랑스 명품 샴페인이다. 현재 국내 19개 주요 클럽에 독점적으로 납품되며 프리미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진콜루비스는 국내 트렌드 세터와 샴페인 애호가들의 뜨거운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이날 행사장에는 강남 일대의 젊은 오피니언 리더들과 SNS 인플루언서, VIP들이 참석해 런칭의 열기를 더했다.

진콜루비스 샴페인은 프랑스의 명망 있는 샴페인 하우스 '피에르 미뇽(Pierre Mignon)'에서 정식 제조·공급되는 제품으로, 이미 유럽과 아시아 주요 국가에서 그 품질과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는 청담의 클럽과 라운지, 유명 호텔 행사 등에서 공식 후원을 진행하며 '빨망'이라는 애칭으로 불릴 만큼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더퍼스트주류의 정재현 대표는 "진콜루비스의 한국 런칭을 통해 프리미엄 샴페인 문화를 널리 알리고, 강남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