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마포구 '레드로드 메이커스' 모집

2025-04-10 21:21:52

2024년 레드로드 로드 갤러리에서 작품에 대한 작가의 설명을 듣고 있는 박강수 마포구청장이미지 확대보기
2024년 레드로드 로드 갤러리에서 작품에 대한 작가의 설명을 듣고 있는 박강수 마포구청장
[로이슈 한정아 기자] 마포구는 레드로드 발전소 내 메이커스 부스에 입주할 문화예술 창작자 ‘레드로드 메이커스’를 모집한다.

레드로드 발전소는 구민과 관광객, 예술인 등 누구나 레드로드 고유의 문화예술 콘텐츠를 가까이에서 즐기고 향유할 수 있는 복합문화예술시설이다.

발전소에는 문화예술 창작자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주변보다 저렴한 시세로 운영하는 10개의 메이커스 부스가 있다. 이번에 메이커스를 모집하는 부스는 7동-A와 9동 두 곳이다.

메이커스로 선정된 창작자는 시세보다 저렴한 금액(부스별 상이, 공고문 참고)으로 전용 작업공간(각 27㎡, 25㎡ 규모)을 이용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문화예술(디자인, 공예, 웹툰 등) 창작자 ▲방송 관련 창작자 ▲창작 지원사업 기획자(단체, 개인)로 레드로드 연계 콘텐츠 개발 및 제공 등 구와 협력 사업이 가능한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입주 희망자는 마포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 신청서를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1차 서류, 2차 전문가(PT포함) 심사를 거쳐 2개 부스 운영자를 4월 말 최종 선정하며, 선발된 메이커스 2기는 5월 중 부스 운영을 개시한다.

한정아 기자 지방자치 정책팀 hja@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