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SOOP, AI 기술로 영상 생태계 확장

2025-04-09 18:52:46

SOOP, AI 기술로 영상 생태계 확장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SOOP이 스트리머와 유저의 방송 맥락과 감성을 학습하는 AI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SOOP 관계자는 "스트리머와 유저가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SOOP 플랫폼에서 생성된 대규모의 영상 데이터는 감성 AI 학습의 기반이 된다"라며 "스트리머 고유의 말투, 표현 방식을 AI가 학습할 수 있도록 감성 흐름과 상호작용 데이터를 활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감성을 이해하고 재현하는 페르소나 생성 기술을 고도화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SOOP이 지난해 12월 세계 최초로 MotionGPT 기술을 기반으로 선보인 ‘싸비(SAVVY)’는 생성형 AI 영상 제조 서비스다. 말투, 분위기, 표현 방식 등 스트리머의 개성을 반영한 영상을 자동으로 생성해, 스트리머의 브랜드화와 콘텐츠 다양화에 기여한다.

지난 3월 26일 공개된 AI 영상 비서 ‘수피(SOOPi)’는 유저의 취향을 반영해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하는 서비스다. 텍스트 기반이 아닌 스트리머의 실제 영상 데이터를 학습한 자체 개발 LVM(Large Video Model) 기술을 바탕으로, 말투와 표정, 감성 반응을 반영한 자연스럽고 직관적인 추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SOOP은 앞으로도 AI 서비스를 플랫폼 전반에 확대 적용해, 유저와 스트리머가 단순히 콘텐츠를 소비하고 제작하는 단계를 넘어, 감성을 기반으로 깊이 소통할 수 있는 영상 플랫폼 생태계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