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휘슬, 전북 군산시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실시

2025-04-08 21:51:20

휘슬, 전북 군산시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실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종합 모빌리티 앱 ‘휘슬’이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에서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시작한다.

휘슬 관계자는 "불법 주정차 차량에 알림을 제공해 단속 전 차량을 이동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모빌리티 앱이다"라며 "한 번의 가입을 통해 휘슬 제휴 전 지역의 통합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롭게 휘슬에 가입하는 군산시 시민들은 물론 기존 휘슬 회원들도 군산시에서 운전할 때 CCTV의 불법 주정차 단속 관련 사전 알림 문자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라고 밝혔다.

군산시는 금강과 만경강을 끼고 있는 항구 도시로,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근대문화유산을 보존하고 있다. 4월부터 지역 대표 축제인 ▲꽁당보리축제를 시작으로 ▲어촌체험 섬마을 작은축제 ▲군산 수제맥주&블루스 페스티벌 ▲우체통거리 손편지축제 ▲군산시간여행축제 ▲군산짬뽕페스티벌 등이 예정되어 있어 많은 관광객의 방문이 예상된다.

현재 휘슬은 전국 94개 시군구 지역과 제휴를 통해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낯선 지역에서 실수, 혹은 부득이한 사정으로 불법 주정차를 하더라도 휘슬이 이를 알려주면 바로 차량을 이동할 수 있어 시민 불편 및 교통 흐름 방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 올해 3월 기준 월 평균 50만 건의 단속 알림을 보내 선진교통문화 확립에 기여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