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SPC 배스킨라빈스가 과일 본연의 맛을 담은 아이스크림 케이크 ‘더 듬뿍 케이크’의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하고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 듬뿍 케이크’는 사계절 내내 상큼한 과일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직접 개발한 과일 플레이버를 적용한 새로운 케이크 라인업이다.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폭 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아이스크림 케이크 스타일에서 벗어난 새로운 과일 케이크 콘셉트를 기획했다.
제품 개발 과정에서는 ‘과일 케이크’의 맛과 모양을 생생하게 구현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고객에게 친숙한 제품 형태를 유지하면서 조화로운 맛을 내기 위해 원물 함량을 최대한 끌어 올린 과일 전용 플레이버가 도입됐다.
실제 과육이 함유된 과일 모양 바이트 토핑도 더해졌다. ‘더 듬뿍 딸기 케이크’에는 딸기 모양의 샤베트 바이트가, ‘더 듬뿍 망고 케이크’에는 달콤한 망고 과육이 박힌 큐브 타입의 망고우유 바이트가 풍성하게 올라가 비주얼과 맛을 모두 사로잡았다. 특히 샤베트 타입으로 구현된 딸기 바이트는 케이크 하단의 우유 베이스와는 색다른 매력으로, 딸기 특유의 청량한 식감을 제공한다.
‘더 듬뿍 케이크’는 2가지 맛(딸기, 망고)으로 전국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 듬뿍 딸기 케이크’는 딸기 과육이 들어간 아이스크림과 상큼한 딸기 리본이 더해진 부드러운 우유 아이스크림 베이스 위에, 딸기 모양 샤베트 바이트를 장식했다. ‘더 듬뿍 망고 케이크’는 망고 과육을 넣은 아이스크림과 망고 리본 조합의 우유 아이스크림 베이스 위에 큐브형 망고우유 바이트를 듬뿍 올린 제품이다.
배스킨라빈스는 더 듬뿍 케이크 출시를 기념해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8일부터 15일까지 배스킨라빈스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뒤, 이벤트 게시글에 친구를 태그 해 먹고 싶은 ‘더 듬뿍 케이크’ 종류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배스킨라빈스 ‘더 듬뿍 딸기 케이크’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투썸플레이스, ‘2025 바리스타 챔피언십’ 결선 성료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지난 4월 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자사 전문 인재 양성 시설인 투썸 SEP(Store Excellence Program) 센터에서 ‘2025 Twosome Barista Championship(2025 투썸 바리스타 챔피언십)’ 결선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투썸플레이스가 사내 커피 전문가 양성과 역량 강화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공식 경연대회로, 사내 커피 인증 바리스타 자격을 보유한 임직원에 한해 참가 자격이 주어졌다. 총 145명이 지원하며 높은 관심 속에 시작된 이번 대회는 3월 예선과 본선을 거쳐, 지난 7일 최종 결선에 진출한 8명의 지원자가 실력을 겨루는 무대로 이어졌다.
단순한 사내 경연을 넘어, 이번 대회는 커피 제조에 대한 전문성을 심층적으로 평가하고, 투썸 커피 철학과 매뉴얼에 대한 이해도를 종합적으로 확인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최종 평가 항목은 ▲그라인더 세팅 ▲커피 제조 과정(추출, 스팀, 위생 등) ▲제품 완성도 ▲품질(무게, 제조선, 스팀 우유 품질 등)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정확성과 섬세함이 요구되는 고난도 심사가 이뤄졌다.
치열한 경쟁 끝에 순화타워점 김예진 점장이 1위를 차지했다. 김 점장은 원두 분쇄도와 추출 압력을 정교하게 조절해 깊고 풍부한 맛의 커피를 구현하는 한편, 부드러운 우유 거품과 균형 잡힌 비율의 음료를 선보여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았다. 2위는 대전둔산로데오점 임다솜 점장, 3위는 오픈지원파트 이보람 매니저가 각각 수상했다.
◆아이더, 63년 브랜드 철학과 스토리 담은 브랜드 홈페이지 오픈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아이더가 63년간 이어온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스토리를 담은 브랜드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
아이더는 아이더만의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브랜드의 철학과 정체성, 헤리티지를 소개하고, 제품 정보, 캠페인, 화보,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 기반의 몰입형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고자 한다. 또한, 2020년 글로벌 상표권 인수를 통해 한국 아이더가 글로벌 아이더의 헤드쿼터로 자리잡은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브랜드 메시지를 일관되게 전달하기 위한 전략이다.
신규 브랜드 홈페이지는 사용자 중심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여러 전문 카테고리로 구성되었다. ‘스토리’ 섹션에서는 1962년 프랑스 알프스에서 탄생해 전 세계 아웃도어 시장에서 명성을 쌓아온 아이더의 브랜드 정체성과 헤리티지를 심도 있게 조명한다. 또한 매거진 영역을 통해 각 제품 테마별 라인업과 브랜드 행사 소식을 접할 수 있다.
‘아카이브’ 섹션에서는 시즌별 화보, 프로모션 영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며, ‘캠페인’ 섹션에서는 소비자와 함께하는 ‘아이더로드’, ‘아이더샬레’ 등의 브랜드 활동들을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올바른 등산화 선택법, 등산 자켓 선택 가이드 등 아웃도어 활동에 도움이 되는 전문 콘텐츠를 통해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대한 인사이트도 제공한다. 제품들은 자사 온라인몰 ‘케이빌리지’와 연동해 제품 탐색에서 구매까지 이어지는 사용자 여정을 최적화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더 듬뿍 케이크’는 사계절 내내 상큼한 과일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직접 개발한 과일 플레이버를 적용한 새로운 케이크 라인업이다.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폭 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아이스크림 케이크 스타일에서 벗어난 새로운 과일 케이크 콘셉트를 기획했다.
제품 개발 과정에서는 ‘과일 케이크’의 맛과 모양을 생생하게 구현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고객에게 친숙한 제품 형태를 유지하면서 조화로운 맛을 내기 위해 원물 함량을 최대한 끌어 올린 과일 전용 플레이버가 도입됐다.
실제 과육이 함유된 과일 모양 바이트 토핑도 더해졌다. ‘더 듬뿍 딸기 케이크’에는 딸기 모양의 샤베트 바이트가, ‘더 듬뿍 망고 케이크’에는 달콤한 망고 과육이 박힌 큐브 타입의 망고우유 바이트가 풍성하게 올라가 비주얼과 맛을 모두 사로잡았다. 특히 샤베트 타입으로 구현된 딸기 바이트는 케이크 하단의 우유 베이스와는 색다른 매력으로, 딸기 특유의 청량한 식감을 제공한다.
‘더 듬뿍 케이크’는 2가지 맛(딸기, 망고)으로 전국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 듬뿍 딸기 케이크’는 딸기 과육이 들어간 아이스크림과 상큼한 딸기 리본이 더해진 부드러운 우유 아이스크림 베이스 위에, 딸기 모양 샤베트 바이트를 장식했다. ‘더 듬뿍 망고 케이크’는 망고 과육을 넣은 아이스크림과 망고 리본 조합의 우유 아이스크림 베이스 위에 큐브형 망고우유 바이트를 듬뿍 올린 제품이다.
배스킨라빈스는 더 듬뿍 케이크 출시를 기념해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8일부터 15일까지 배스킨라빈스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뒤, 이벤트 게시글에 친구를 태그 해 먹고 싶은 ‘더 듬뿍 케이크’ 종류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배스킨라빈스 ‘더 듬뿍 딸기 케이크’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투썸플레이스, ‘2025 바리스타 챔피언십’ 결선 성료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지난 4월 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자사 전문 인재 양성 시설인 투썸 SEP(Store Excellence Program) 센터에서 ‘2025 Twosome Barista Championship(2025 투썸 바리스타 챔피언십)’ 결선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투썸플레이스가 사내 커피 전문가 양성과 역량 강화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공식 경연대회로, 사내 커피 인증 바리스타 자격을 보유한 임직원에 한해 참가 자격이 주어졌다. 총 145명이 지원하며 높은 관심 속에 시작된 이번 대회는 3월 예선과 본선을 거쳐, 지난 7일 최종 결선에 진출한 8명의 지원자가 실력을 겨루는 무대로 이어졌다.
단순한 사내 경연을 넘어, 이번 대회는 커피 제조에 대한 전문성을 심층적으로 평가하고, 투썸 커피 철학과 매뉴얼에 대한 이해도를 종합적으로 확인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최종 평가 항목은 ▲그라인더 세팅 ▲커피 제조 과정(추출, 스팀, 위생 등) ▲제품 완성도 ▲품질(무게, 제조선, 스팀 우유 품질 등)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정확성과 섬세함이 요구되는 고난도 심사가 이뤄졌다.
치열한 경쟁 끝에 순화타워점 김예진 점장이 1위를 차지했다. 김 점장은 원두 분쇄도와 추출 압력을 정교하게 조절해 깊고 풍부한 맛의 커피를 구현하는 한편, 부드러운 우유 거품과 균형 잡힌 비율의 음료를 선보여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았다. 2위는 대전둔산로데오점 임다솜 점장, 3위는 오픈지원파트 이보람 매니저가 각각 수상했다.
◆아이더, 63년 브랜드 철학과 스토리 담은 브랜드 홈페이지 오픈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아이더가 63년간 이어온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스토리를 담은 브랜드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
아이더는 아이더만의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브랜드의 철학과 정체성, 헤리티지를 소개하고, 제품 정보, 캠페인, 화보,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 기반의 몰입형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고자 한다. 또한, 2020년 글로벌 상표권 인수를 통해 한국 아이더가 글로벌 아이더의 헤드쿼터로 자리잡은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브랜드 메시지를 일관되게 전달하기 위한 전략이다.
신규 브랜드 홈페이지는 사용자 중심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여러 전문 카테고리로 구성되었다. ‘스토리’ 섹션에서는 1962년 프랑스 알프스에서 탄생해 전 세계 아웃도어 시장에서 명성을 쌓아온 아이더의 브랜드 정체성과 헤리티지를 심도 있게 조명한다. 또한 매거진 영역을 통해 각 제품 테마별 라인업과 브랜드 행사 소식을 접할 수 있다.
‘아카이브’ 섹션에서는 시즌별 화보, 프로모션 영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며, ‘캠페인’ 섹션에서는 소비자와 함께하는 ‘아이더로드’, ‘아이더샬레’ 등의 브랜드 활동들을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올바른 등산화 선택법, 등산 자켓 선택 가이드 등 아웃도어 활동에 도움이 되는 전문 콘텐츠를 통해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대한 인사이트도 제공한다. 제품들은 자사 온라인몰 ‘케이빌리지’와 연동해 제품 탐색에서 구매까지 이어지는 사용자 여정을 최적화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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