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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제퍼슨’ & ’래빗홀’, ‘2025 버번 위스키 위크’ 진행 外

2025-04-08 11:26:17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제퍼슨’ & ’래빗홀’, ‘2025 버번 위스키 위크’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열흘 간 버번 위스키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2025 버번 위스키 위크(2025 Buorbon Whiskey Week)’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제퍼슨(Jefferson’s)의 국내 첫 ‘올드 패션드 위크(Old Fashioned Week)’로 버번 위스키의 깊은 매력을 전한 데 이어 크래프트 버번 위스키 ‘래빗홀(Rabbit Hole)’까지 라인업을 확장해 더욱 풍성한 라인업으로 새로운 위스키를 경험하고 싶은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킨다는 계획이다.

4월 11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2025 버번 위스키 위크는 전국 100여 개의 바(Bar)와 레스토랑에서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업장에 방문해 제퍼슨 또는 래빗홀을 활용한 칵테일 또는 보틀을 주문하고 스페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버번 위스키 위크에서 만날 수 있는 제퍼슨 버번은 혁신적인 숙성 방식과 차별화된 블렌딩 기법을 통해 복합적이면서도 부드러운 풍미를 자랑하며, 브라운 슈가와 레몬 향과 바닐라, 복숭아, 토피의 조화로운 풍미, 부드럽고 따뜻한 꿀의 피니시가 특징이다. 옅게 그을린 배럴에서 숙성되며, 풍부한 향과 균형 잡힌 맛으로 니트, 온더락, 칵테일 등 다양한 스타일로 즐길 수 있다.

래빗홀은 기존 업계의 틀을 벗어나 독창적인 곡물 배합과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버번 위스키의 새로운 기준을 정립한 크래프트 버번 위스키다. 천천히 구운 오크통에서 숙성되어 복합적인 풍미를 극대화하며, 특히 1회 생산량을 15개 오크통 이하로 제한해 희소성과 품질을 모두 높였다. 대표 제품인 ‘래빗홀 케이브힐(Rabbit Hole Cavehill)’은 시판 버번 위스키 중 유일하게 꿀 맥아 보리(Honey Malted Barley)를 사용하며, 옥수수, 맥아 밀, 맥아 보리 등 래빗홀 만의 곡물 배합으로 싱그러운 사과와 꿀, 토스트된 곡물의 맛과 바닐라와 커스터드 크림의 풍미를 가진 피니시를 자랑한다.

◆블랙야크강태선장학재단, 스포츠클라이밍 특기장학생 등 장학금 지원

BYN블랙야크그룹의 블랙야크강태선장학재단(이사장 강태선, 이하 재단)이 스포츠클라이밍 인재 양성 및 국가유공자 자녀 교육 저변 확대를 위한 장학금을 지원했다.

7일 오전 서울 서초구 블랙야크 양재사옥에서 진행된 BYN장학금 전수식에는 강태선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재단은 대한민국의 스포츠 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매년 뛰어난 잠재력을 바탕으로 장래가 유망한 ‘BYN특기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해오고 있다. 올해 장학생으로 선발된 6인은 국내외 스포츠클라이밍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초등부 1인, 중등부 3인, 고등부, 대학부 각 1인이다. 이들에게는 장학금 및 경기 실력 향상을 위한 단체복 등을 전달했다.

이번 특기생들은 꾸준히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스포츠클라이밍 여자 스피드 계주 동메달리스트 노희주 선수와 함께 21년부터 장학생으로 선발된 고등부 노현승 선수는 최근 열린 제45회 전국 스포츠클라이밍 선수권대회 남자부 볼더 종목에서 우승하며 국가대표로 발탁됐다. 또, 신규 장학생으로 선발된 초중등부 선수들 역시 국내외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활약을 펼치고 있다.

◆수프라, 브랜드 아이덴티티 새긴 ‘뉴 크라운 심볼’…프로미스나인 이채영과 선보인 25SS 컬렉션 공개

LA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수프라(SUPRA)가 앰버서더 프로미스나인 이채영과 함께한 새로운 25SS 컬렉션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인더스트리얼 무드를 베이스로 수프라 특유의 빈티지한 스트릿 감성과 이채영의 자유롭고 힙한 에너지가 조화를 이루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정형화되지 않은 러프한 공간에서 연출된 분위기는 스타일에 있어 개성과 편안함을 중시하는 요즘 세대의 감성을 감각적으로 담아낸다. 특히 수프라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상징하기도 하는 ‘뉴 크라운 심볼’을 다양하게 활용한 아이템이 눈길을 끈다.

화보 속 이채영은 뉴 크라운 심볼이 더해진 반팔 티셔츠와 여성 실루엣이 강조된 여름 바람막이, 볼캡 등 수프라의 시즌 핵심 아이템을 믹스 매치해 자신만의 무드를 완성했다. 이채영 특유의 당당하고 여유로운 에너지가 수프라의 시즌 무드를 극대화하며 강렬한 시너지를 발산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번 25SS 컬렉션은 빈티지한 텍스처와 감각적인 크라운 그래픽 포인트를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스트릿 웨어 특유의 솔직하고 거침없는 태도를 전체적으로 관통한다. 특히 무심한 듯 포인트를 살려낸 스타일링은 당당하고 힙한 무드를 담아내어, 수프라가 지향하는 스트릿 스타일을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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