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스킨푸드’와 공동 개발한 ‘피치뽀송 징크피씨에이(PCA) 3종’을 단독 선론칭하고, 이를 기념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스킨푸드 선론칭은 에이블리가 단순 판매 채널 역할을 넘어, 신상품 출시 전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상품 콘셉트, 제형 등 상품 기획 단계부터 에이블리 고객 니즈를 반영했으며 이후 상품 테스트, 포장(패키징) 선정 등 상품 개발 및 브랜딩 과정에도 에이블리 뷰티 전문 MD의 참여가 이뤄졌다. 버티컬 커머스 1위 규모 사용자(MAU)로부터 쌓인 에이블리 빅데이터와 스킨푸드의 기술력이 만나 시너지를 극대화했다.
스킨푸드 관계자는 “에이블리는 월 980만 명의 전문몰 최대 규모 사용자 수는 물론, 신상품을 빠르게 경험하고자 하며 리뷰 작성에도 적극적인 뷰티 고관여 고객이 다수 모여있는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신상품 론칭 준비 단계부터 에이블리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핵심 고객층이 원하는 바를 정확히 반영할 수 있다는 점이 여타 협업 사례와 차별화되는 특징”이라고 전했다.
선 출시 기념 기획전은 이날부터 오는 15일까지 진행되며, 스킨케어 신상품 3종을 온오프라인을 통틀어 가장 먼저 선보인다. ‘피치뽀송 징크피씨에이’ 3종은 △에센스 △패드 △토닝 크림으로 구성되며, 미백 및 보습에 도움을 주는 납작 복숭아 추출물과 피지 진정 관리를 돕는 징크피씨에이 성분을 담았다. 촉촉함을 유지하면서도 보송한 마무리감으로 기초 스킨케어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는 환절기부터 여름까지 높은 수요가 기대된다.
행사 기간 오직 에이블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상품 3종 모두 45% 할인된 1만 3천 원대에 구매 가능하며, 전 회원을 대상으로 신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천 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피치뽀송 징크피씨에이 패드’ 구매 시 ‘리필용 패드 30매’를, ‘피치뽀송 징크피씨에이 크림’ 구매 시, 휴대하기 좋은 용량의 ‘미니 크림’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사은품도 준비했다.
◆브리티시엠, 헤어 케어 라인 제품 올리브영 온라인몰 신규 입점
헤어 프로페셔널 브랜드 브리티시엠(British M)이 건조한 날씨로 인해 모발 케어가 중요해진 환절기를 맞아, 콤부차 샴푸 & 마스크와 아나토 헤어 오일 등 헤어 케어 라인 제품들을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신규 입점해 판매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콤부차 샴푸 & 마스크는 콤부차 추출물을 함유해 미세먼지와 황사, 꽃가루 등의 각종 노폐물들과 펌이나 염색 등 시술 후 두피와 모발에 남아있을 수 있는 화학 성분들로 오염된 두피와 모발을 깨끗하게 세정해준다. 특히, 콤부차 샴푸는 식약처로부터 탈모증상완화 기능성을 인증 받아, 건조한 날씨로 인해 탈모 증상이 심해지는 환절기에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인 제품이다.
아나토 헤어 오일은 아르간 오일과 호박씨 오일, 해바라기씨 오일, 아나토 오일, 돌콩 오일 등의 자연 유래 오일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해 건조하고 손상된 모발에 깊은 영양을 공급해 주고 빠르게 생기와 윤기를 부여한다.
세 제품 모두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의 엄격한 기준을 통과해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안심하고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 할 수 있다.
◆한국후지필름㈜, ‘인스탁스 와이드 에보’ 모델로 배우 이종원 발탁
한국후지필름㈜이 8일 공식 출시되는 신제품 ‘인스탁스 와이드 에보’의 모델로 배우 이종원을 발탁했다. 약 10여 년 만에 선정된 브랜드 모델인 만큼, 클래식한 무드와 아날로그 감성을 담아낸 브랜드 캠페인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후지필름은 이종원이 평소 순간의 감정을 담은 사진에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Make every shot a masterpiece’라는 인스탁스 와이드 에보의 메시지를 가장 진정성 있게 전달할 수 있는 인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국후지필름은 이종원과 함께하는 브랜드 캠페인의 시작으로, 그의 일상을 담은 ‘브랜드 필름’을 공개한다. 이 영상에서는 인스탁스 와이드 에보의 필름 효과, 렌즈 효과, 필름 스타일, 감도 조절 등을 활용해 아날로그 감성을 아티스틱한 무드로 담아낸 다양한 사진들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종원이 직접 필터를 선택하고 사진을 통해 감성을 표현하는 과정을 보여주며, 와이드 에보가 단순한 즉석 카메라를 넘어 예술적 오브제로 자리 잡는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배우 이종원의 비주얼 아트를 직접 감상하고 와이드 에보 대여 이벤트를 진행하는 특별 사진전 <와이드 에보, 작품이 되는 순간>도 개최된다. 이 전시에서는 이종원이 사랑하는 일상, 그리고 무드를 담아낸 브랜드 필름과 사진작품들이 공개되며, 와이드 앵글과 다양한 필름, 렌즈 효과를 활용해 인물과 풍경을 담아낸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작가 3인 균쌤(박균성 작가), 낭만배군(배용한 작가), 죵이(박지홍 작가)의 작품 전시는 물론, 와이드 에보의 다양한 필름레시피와 이종원 배우의 비주얼 아트를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전은 4월 8일부터 30일까지 사진 복합 문화 공간 ‘291 포토그랩스’에서 열리며, 월요일(4/14) 백화점 휴관일을 제외한 평일은 오후 1시부터 8시, 주말 및 공휴일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관람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이번 스킨푸드 선론칭은 에이블리가 단순 판매 채널 역할을 넘어, 신상품 출시 전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상품 콘셉트, 제형 등 상품 기획 단계부터 에이블리 고객 니즈를 반영했으며 이후 상품 테스트, 포장(패키징) 선정 등 상품 개발 및 브랜딩 과정에도 에이블리 뷰티 전문 MD의 참여가 이뤄졌다. 버티컬 커머스 1위 규모 사용자(MAU)로부터 쌓인 에이블리 빅데이터와 스킨푸드의 기술력이 만나 시너지를 극대화했다.
스킨푸드 관계자는 “에이블리는 월 980만 명의 전문몰 최대 규모 사용자 수는 물론, 신상품을 빠르게 경험하고자 하며 리뷰 작성에도 적극적인 뷰티 고관여 고객이 다수 모여있는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신상품 론칭 준비 단계부터 에이블리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핵심 고객층이 원하는 바를 정확히 반영할 수 있다는 점이 여타 협업 사례와 차별화되는 특징”이라고 전했다.
선 출시 기념 기획전은 이날부터 오는 15일까지 진행되며, 스킨케어 신상품 3종을 온오프라인을 통틀어 가장 먼저 선보인다. ‘피치뽀송 징크피씨에이’ 3종은 △에센스 △패드 △토닝 크림으로 구성되며, 미백 및 보습에 도움을 주는 납작 복숭아 추출물과 피지 진정 관리를 돕는 징크피씨에이 성분을 담았다. 촉촉함을 유지하면서도 보송한 마무리감으로 기초 스킨케어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는 환절기부터 여름까지 높은 수요가 기대된다.
행사 기간 오직 에이블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상품 3종 모두 45% 할인된 1만 3천 원대에 구매 가능하며, 전 회원을 대상으로 신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천 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피치뽀송 징크피씨에이 패드’ 구매 시 ‘리필용 패드 30매’를, ‘피치뽀송 징크피씨에이 크림’ 구매 시, 휴대하기 좋은 용량의 ‘미니 크림’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사은품도 준비했다.
◆브리티시엠, 헤어 케어 라인 제품 올리브영 온라인몰 신규 입점
헤어 프로페셔널 브랜드 브리티시엠(British M)이 건조한 날씨로 인해 모발 케어가 중요해진 환절기를 맞아, 콤부차 샴푸 & 마스크와 아나토 헤어 오일 등 헤어 케어 라인 제품들을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신규 입점해 판매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콤부차 샴푸 & 마스크는 콤부차 추출물을 함유해 미세먼지와 황사, 꽃가루 등의 각종 노폐물들과 펌이나 염색 등 시술 후 두피와 모발에 남아있을 수 있는 화학 성분들로 오염된 두피와 모발을 깨끗하게 세정해준다. 특히, 콤부차 샴푸는 식약처로부터 탈모증상완화 기능성을 인증 받아, 건조한 날씨로 인해 탈모 증상이 심해지는 환절기에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인 제품이다.
아나토 헤어 오일은 아르간 오일과 호박씨 오일, 해바라기씨 오일, 아나토 오일, 돌콩 오일 등의 자연 유래 오일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해 건조하고 손상된 모발에 깊은 영양을 공급해 주고 빠르게 생기와 윤기를 부여한다.
세 제품 모두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의 엄격한 기준을 통과해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안심하고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 할 수 있다.
◆한국후지필름㈜, ‘인스탁스 와이드 에보’ 모델로 배우 이종원 발탁
한국후지필름㈜이 8일 공식 출시되는 신제품 ‘인스탁스 와이드 에보’의 모델로 배우 이종원을 발탁했다. 약 10여 년 만에 선정된 브랜드 모델인 만큼, 클래식한 무드와 아날로그 감성을 담아낸 브랜드 캠페인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후지필름은 이종원이 평소 순간의 감정을 담은 사진에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Make every shot a masterpiece’라는 인스탁스 와이드 에보의 메시지를 가장 진정성 있게 전달할 수 있는 인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국후지필름은 이종원과 함께하는 브랜드 캠페인의 시작으로, 그의 일상을 담은 ‘브랜드 필름’을 공개한다. 이 영상에서는 인스탁스 와이드 에보의 필름 효과, 렌즈 효과, 필름 스타일, 감도 조절 등을 활용해 아날로그 감성을 아티스틱한 무드로 담아낸 다양한 사진들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종원이 직접 필터를 선택하고 사진을 통해 감성을 표현하는 과정을 보여주며, 와이드 에보가 단순한 즉석 카메라를 넘어 예술적 오브제로 자리 잡는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배우 이종원의 비주얼 아트를 직접 감상하고 와이드 에보 대여 이벤트를 진행하는 특별 사진전 <와이드 에보, 작품이 되는 순간>도 개최된다. 이 전시에서는 이종원이 사랑하는 일상, 그리고 무드를 담아낸 브랜드 필름과 사진작품들이 공개되며, 와이드 앵글과 다양한 필름, 렌즈 효과를 활용해 인물과 풍경을 담아낸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작가 3인 균쌤(박균성 작가), 낭만배군(배용한 작가), 죵이(박지홍 작가)의 작품 전시는 물론, 와이드 에보의 다양한 필름레시피와 이종원 배우의 비주얼 아트를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전은 4월 8일부터 30일까지 사진 복합 문화 공간 ‘291 포토그랩스’에서 열리며, 월요일(4/14) 백화점 휴관일을 제외한 평일은 오후 1시부터 8시, 주말 및 공휴일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관람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