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구로구, 상반기 종목별 생활체육대회 개최

2025-04-08 23:23:15

6일 ‘제20회 구로구연맹회장배 마라톤대회’에서 장인홍 구로구청장(사진 왼쪽)이 징으로 출발을 알리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6일 ‘제20회 구로구연맹회장배 마라톤대회’에서 장인홍 구로구청장(사진 왼쪽)이 징으로 출발을 알리고 있다.
[로이슈 한정아 기자] 구로구는 상반기 곳곳에서 종목별 생활체육대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복싱, 축구, 마라톤, 족구, 배드민턴, 합기도 등 그 종목도 다양하다.

먼저 포문을 연 것은 지난 5일 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제16회 구로구협회장배 복싱대회’로 선수와 가족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박진감 넘치는 경기가 펼쳐졌다.

6일 구일역 하부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는 ‘제20회 구로구연맹회장배 마라톤대회’가, 안양천C구장에서는 ‘제42회 구로구협회장기 축구대회’가 개최돼 본격적인 생활체육대회 경기철(시즌)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대회 현장에 참석한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여러분의 열정과 도전 정신이 구로구 생활체육 발전의 원동력이 된다”며 참가자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구는 생활체육대회가 전문 선수가 아닌 동호인 선수가 참가한다는 점에서 구민의 건강 증진은 물론, 해당 종목의 저변을 넓히는 데에 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상반기 동안 족구, 배드민턴, 합기도 등 9개 종목의 생활체육대회가 예정돼 있으며, 구는 대회가 안전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한정아 기자 지방자치 정책팀 hja@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