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메이크업 브랜드 바닐라코(BANILA CO)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워너브러더스 글로벌 컨슈머 프로덕트社(Warner Bros. Global Consumer Products)와 협업하여, ‘파워퍼프걸 에디션’을 출시한다.
‘파워퍼프걸(The Powerpuff Girls)’은 1998년 카툰네트워크에서 방영을 시작한 미국 애니메이션으로, 각기 다른 개성과 능력을 지닌 세 자매가 악당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그린다. 강인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캐릭터, 유쾌한 스토리로 전 세계 팬들에게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작품이다.
바닐라코는 이번 협업을 통해 파워퍼프걸의 생동감 넘치는 색감과 에너지를 브랜드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에디션 구성은 △클린 잇 제로 오리지널 클렌징 밤(100ml, 180ml) △클린 잇 제로 포어 클래리파잉 클렌징 밤(100ml, 180ml) △클린 잇 제로 카밍 클렌징 밤(100ml) △클린 잇 제로 오리지널 트래블 키트 △클린 잇 제로 포어 트래블 키트 등 총 7종으로, 고객에게 특별한 클렌징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바닐라코의 메가 히트 제품인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 오리지널'은 흐르지 않는 샤베트 제형으로, 짙은 메이크업도 부드럽게 녹여 깨끗한 클렌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클린 잇 제로 포어 클래리파잉 클렌징 밤’은 4가지 저자극 애씨드 성분이 각질을 부드럽게 녹이고, 티트리 추출물과 4-터피네올 성분이 함유돼 지성 피부에 적합하다. ‘클린 잇 제로 카밍 클렌징 밤’은 민감성 피부를 위한 제품이다. 5가지 시카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에센셜 오일이 함유돼 편안한 클렌징 경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휴대가 간편한 '클린 잇 제로 오리지널 트래블 키트'와 '클린 잇 제로 포어 트래블 키트' 2종도 선보이며 여행 중에도 깔끔한 클렌징이 가능할 수 있도록 했다.
‘파워퍼프걸 에디션’은 오는 4월 20일까지 쿠팡에서 단독 선론칭되며, 해당 기간 동안 최대 34% 할인 혜택과 함께 다양한 구매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3만 원 이상 구매 시 ‘파워퍼프걸 에디션 파우치’를, 8만 원 이상 구매 시 ‘파워퍼프걸 에디션 보스턴백’을 증정하는 등 풍성한 혜택이 마련됐다. 이 외에도 다양한 혜택이 증정될 계획이다.
◆오드리선, 유기농 순면 ‘TCF 생리대’ 리뉴얼 패키지 출시
유기농 순면 생리대 브랜드 오드리선(대표 유지송)이 최상위 라인인 ‘TCF 라인’의 리뉴얼 패키지를 오는 11일에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또한 오드리선 ‘TCF 라인’의 리뉴얼 패키지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7일부터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새롭게 리뉴얼 된 패키지는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했다. 브랜드 로고가 한눈에 들어오도록 서체를 조정하여 어두운 배경에서도 선명하게 보이도록 가독성을 높였다. 상단에는 제품을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사이즈별로 살구색, 하늘색, 연라임색 등 차분한 컬러를 일부 요소에 적용해, 따뜻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살렸다.
특히 기존에 한 면을 차지했던 TCF 생리대 상세 구조 정보를 간소화하고, ‘환경을 위해 94% 바이오 기반’이라는 메시지를 강조해 오드리선이 지향하는 환경적 가치를 담았다.
이번 ‘TCF 라인’은 제품의 특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가독성과 전달력을 강화하였으며, 고객의 민감성을 고려하여 패키지만으로 생리대임을 알 수 없도록 심플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제작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편, 오드리선은 2014년 창업 이후 생리대 시장에서 오랫동안 변화가 없던 소재와 공법에 주목하여 인체에 무해한 완전무염소(TCF) 생리대를 개발했다. TCF 더블코어 제품은 제조 과정에서 염소계 표백제를 사용하지 않고 인체에 무해한 산소계 표백 방식으로 환경과 인체에 부담을 최소화하였다. 또한 미국 농림부가 구매 추천하는 한국 생리대 및 국내 생리대 유일 미국 농림부 친환경 제품인증(USDA Biobased 94%)을 받았다.
◆소셜파이 렌즈, 메인넷 ‘렌즈 체인’ 출시
소셜파이(SocialFi) 인프라 프로젝트 렌즈(Lens)가 자체 메인넷 ‘렌즈 체인(Lens Chain)’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렌즈 체인은 온체인 소셜 경험을 구현하기 위해 설계된 이더리움 레이어2로, 탈중앙화된 환경에서 소유권을 보장하고 수익화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메인넷 전환에는 총 125GB 규모의 온체인 데이터 이전이 포함됐고, 이는 블록체인 기준 최대 수준의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사례다.
메인넷 출시로, 렌즈 체인은 기존 렌즈 V2(외부 체인)에서 생성된 ▲65만 개 이상의 이용자 프로필 ▲2800만 건의 소셜 그래프 연결 ▲1200만 건 이상의 포스트 및 콘텐츠 데이터를 완전하게 이전한다.
이 외에도 가스비 없는 트랜잭션 구조, 모듈형 소셜 프로토콜 ‘렌즈 V3’, 온체인 콘텐츠 저장소 ‘그로브(Grove)’, GHO 스테이블코인을 활용한 수수료 구조 등 이용자 경험을 증대시킬 기능을 대거 탑재했다.
렌즈 체인의 핵심 인프라는 데이터 가용성(DA)을 제공하는 어베일(Avail)이다. 데이터 가용성이란 이용자가 블록체인에 저장된 데이터를 언제든지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는 상태를 의미한다.
렌즈 체인은 이더리움과 어베일을 결합한 구조로, 보안성과 정산은 이더리움 기반에서 처리하고, 방대한 소셜 데이터를 온체인에 효율적으로 기록하기 위해 어베일의 DA 레이어를 활용한다. 어베일은 최대 블록 용량 128MB, 평균 40초 내 데이터 검증 속도를 갖춘 모듈형 DA 레이어로, 대규모 소셜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온체인에 기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파워퍼프걸(The Powerpuff Girls)’은 1998년 카툰네트워크에서 방영을 시작한 미국 애니메이션으로, 각기 다른 개성과 능력을 지닌 세 자매가 악당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그린다. 강인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캐릭터, 유쾌한 스토리로 전 세계 팬들에게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작품이다.
바닐라코는 이번 협업을 통해 파워퍼프걸의 생동감 넘치는 색감과 에너지를 브랜드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에디션 구성은 △클린 잇 제로 오리지널 클렌징 밤(100ml, 180ml) △클린 잇 제로 포어 클래리파잉 클렌징 밤(100ml, 180ml) △클린 잇 제로 카밍 클렌징 밤(100ml) △클린 잇 제로 오리지널 트래블 키트 △클린 잇 제로 포어 트래블 키트 등 총 7종으로, 고객에게 특별한 클렌징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바닐라코의 메가 히트 제품인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 오리지널'은 흐르지 않는 샤베트 제형으로, 짙은 메이크업도 부드럽게 녹여 깨끗한 클렌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클린 잇 제로 포어 클래리파잉 클렌징 밤’은 4가지 저자극 애씨드 성분이 각질을 부드럽게 녹이고, 티트리 추출물과 4-터피네올 성분이 함유돼 지성 피부에 적합하다. ‘클린 잇 제로 카밍 클렌징 밤’은 민감성 피부를 위한 제품이다. 5가지 시카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에센셜 오일이 함유돼 편안한 클렌징 경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휴대가 간편한 '클린 잇 제로 오리지널 트래블 키트'와 '클린 잇 제로 포어 트래블 키트' 2종도 선보이며 여행 중에도 깔끔한 클렌징이 가능할 수 있도록 했다.
‘파워퍼프걸 에디션’은 오는 4월 20일까지 쿠팡에서 단독 선론칭되며, 해당 기간 동안 최대 34% 할인 혜택과 함께 다양한 구매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3만 원 이상 구매 시 ‘파워퍼프걸 에디션 파우치’를, 8만 원 이상 구매 시 ‘파워퍼프걸 에디션 보스턴백’을 증정하는 등 풍성한 혜택이 마련됐다. 이 외에도 다양한 혜택이 증정될 계획이다.
◆오드리선, 유기농 순면 ‘TCF 생리대’ 리뉴얼 패키지 출시
유기농 순면 생리대 브랜드 오드리선(대표 유지송)이 최상위 라인인 ‘TCF 라인’의 리뉴얼 패키지를 오는 11일에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또한 오드리선 ‘TCF 라인’의 리뉴얼 패키지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7일부터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새롭게 리뉴얼 된 패키지는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했다. 브랜드 로고가 한눈에 들어오도록 서체를 조정하여 어두운 배경에서도 선명하게 보이도록 가독성을 높였다. 상단에는 제품을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사이즈별로 살구색, 하늘색, 연라임색 등 차분한 컬러를 일부 요소에 적용해, 따뜻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살렸다.
특히 기존에 한 면을 차지했던 TCF 생리대 상세 구조 정보를 간소화하고, ‘환경을 위해 94% 바이오 기반’이라는 메시지를 강조해 오드리선이 지향하는 환경적 가치를 담았다.
이번 ‘TCF 라인’은 제품의 특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가독성과 전달력을 강화하였으며, 고객의 민감성을 고려하여 패키지만으로 생리대임을 알 수 없도록 심플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제작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편, 오드리선은 2014년 창업 이후 생리대 시장에서 오랫동안 변화가 없던 소재와 공법에 주목하여 인체에 무해한 완전무염소(TCF) 생리대를 개발했다. TCF 더블코어 제품은 제조 과정에서 염소계 표백제를 사용하지 않고 인체에 무해한 산소계 표백 방식으로 환경과 인체에 부담을 최소화하였다. 또한 미국 농림부가 구매 추천하는 한국 생리대 및 국내 생리대 유일 미국 농림부 친환경 제품인증(USDA Biobased 94%)을 받았다.
◆소셜파이 렌즈, 메인넷 ‘렌즈 체인’ 출시
소셜파이(SocialFi) 인프라 프로젝트 렌즈(Lens)가 자체 메인넷 ‘렌즈 체인(Lens Chain)’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렌즈 체인은 온체인 소셜 경험을 구현하기 위해 설계된 이더리움 레이어2로, 탈중앙화된 환경에서 소유권을 보장하고 수익화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메인넷 전환에는 총 125GB 규모의 온체인 데이터 이전이 포함됐고, 이는 블록체인 기준 최대 수준의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사례다.
메인넷 출시로, 렌즈 체인은 기존 렌즈 V2(외부 체인)에서 생성된 ▲65만 개 이상의 이용자 프로필 ▲2800만 건의 소셜 그래프 연결 ▲1200만 건 이상의 포스트 및 콘텐츠 데이터를 완전하게 이전한다.
이 외에도 가스비 없는 트랜잭션 구조, 모듈형 소셜 프로토콜 ‘렌즈 V3’, 온체인 콘텐츠 저장소 ‘그로브(Grove)’, GHO 스테이블코인을 활용한 수수료 구조 등 이용자 경험을 증대시킬 기능을 대거 탑재했다.
렌즈 체인의 핵심 인프라는 데이터 가용성(DA)을 제공하는 어베일(Avail)이다. 데이터 가용성이란 이용자가 블록체인에 저장된 데이터를 언제든지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는 상태를 의미한다.
렌즈 체인은 이더리움과 어베일을 결합한 구조로, 보안성과 정산은 이더리움 기반에서 처리하고, 방대한 소셜 데이터를 온체인에 효율적으로 기록하기 위해 어베일의 DA 레이어를 활용한다. 어베일은 최대 블록 용량 128MB, 평균 40초 내 데이터 검증 속도를 갖춘 모듈형 DA 레이어로, 대규모 소셜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온체인에 기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