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우건설은 종로엠스쿨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단지 내 종로엠스쿨 교육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7일 밝혔다. 종로엠스쿨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브랜드학원 부문에서 작년까지 14년 연속 1위를 지키고 있는 교육전문기업이다. 특히, 시세를 이끄는 지역 랜드마크 아파트 곳곳에 종로엠스쿨이 입점해 다양한 학사지원 시스템과 교재, 전국단위 평가 시스템 등을 제공하고 자기 주도학습 환경까지 제공해 선호도가 높다.
종로엠스쿨은 이번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 2∙3단지에도 초·중등 영어, 수학 등의 교과목을 대비할 수 있도록 양질의 강의를 제공하며, 추가로 입시 진학, 진로 상담 및 설명회, 전국 성취도 평가 등의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입주민 자녀를 대상으로는 2년간 수강료 30% 할인 혜택도 제공 예정이다.
여기에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 2∙3단지 주출입구 바로 옆에는 공공 도서관도 함께 조성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3322㎡(약 1221평) 규모다. 2∙3단지 사이에 위치해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 입주민들은 도서관을 도보거리에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이밖에 단지 바로 옆에 도보 통학 가능한 초등학교 부지도 계획되어 있고, 2026년 개통 예정인 국지도 84호선을 활용하면 ‘영천동 학원가’ 등 동탄 생활권으로의 접근성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자녀를 둔 고객들의 문의가 많은 만큼 수준 높은 교육 서비스뿐 아니라, 공공도서관 등 다양한 문화시설까지 갖춘 명품 아파트로 선보일 예정이다”며 “특히 최근 가시화되고 있는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를 가까이서 누릴 수 있어 실수요와 투자자 모두의 문의가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 2·3단지’는 이달 분양을 앞두고 있으며, 전용면적 59·84㎡ 총 2043가구로 조성된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